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삼성화재(사장 최영무)는 30일부터 고객 대상 디지털 안내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이를 통해 보험계약 안내뿐 아니라 고객맞춤 서비스 정보도 함께 제공합니다. 디지털안내장에 있는 링크를 통해 삼성화재 유튜브를 확인한 뒤 보상접수까지 이어지는 서비스가 대표적입니다.
고객 생애주기에 따른 주요 중대 질병 대비방법이나 자녀보험 가입 수준 점검 등도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환급금 안내와 자동차보험 마일리지 정산에 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맞춤 서비스 정보는 디지털 안내의 이점을 살려 동영상 또는 홈페이지를 링크하는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별도 검색 없이 쉽고 간편하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고객들에게 만기, 갱신 또는 보험료 미납 등이 발생하는 경우 우편이나 모바일 안내를 통해 계약사항을 안내합니다. 앞으로는 기존의 우편 안내는 최소화하고 모바일을 활용한 디지털 안내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디지털 안내 서비스는 우편 안내장으로 사용되는 종이를 줄여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우편 안내를 위해 연간 3600만장 규모의 A4용지를 사용하는데 이를 디지털로 대체하면 나무 3600그루를 보전할 수 있다는 겁니다.
삼성화재는 디지털 안내 콘텐츠에 적용된 고객맞춤정보 제공 기술에 대한 특허도 출원했습니다.
삼성화재 고객전략팀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안내 서비스 확대를 통해 고객은 회사로부터 받은 안내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맞춤형 서비스 정보도 함께 제공받게 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