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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희소食]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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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30, 2020, 17:11:57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

 

◇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크리스마스 케이크 출시

 

 

스노우플레이크 위시스는 슈가페이스트로 만든 눈꽃송이와 진주로 장식됐습니다. 하얀 생크림 안에는 빨간색의 레드벨벳 스펀지가 들어 있으며, 마스카포네 치즈와 더블크림으로 풍미를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여기에 딸기와 산딸기 분말, 코코아 파우더를 넣어 상큼하면서 달콤한 맛을 추가했습니다.

 

서울신라호텔 크리스마스 시그니처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는 나무 위에 흰 눈이 내린 것처럼 슈가 파우더와 생크림을 올리고, 향이 깊고 진한 녹차 가루를 뿌려 맛을 더했습니다.

 

서울신라호텔 '스노우플레이크 위시스' 케이크는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화이트 홀리데이' 트리 케이크는 25일까지 한정 수량 생산으로 구매 3일 전에 예약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더반찬&, ‘한남북엇국’ 인기 메뉴 북엇국·민어전 RMR 2종

 

 

더반찬&이 이번에 출시한 ‘북엇국’은 유명 맛집 ‘한남북엇국’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맛을 그대로 재현해낸 RMR 제품입니다. 최상급 북어를 참기름에 오랜 시간 동안 직접 볶아 더욱 고소하며 진한 사골국물로 깊은 맛이 특징입니다.

 

민어전은 5kg 이상의 국내산 민어를 엄선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직접 부쳐낸 제품입니다. 식감이 부드럽고 고소한 것이 특징이며, 동봉된 양념간장에 양파와 고추 등을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북엇국 가격은 600g(2인분)에 7800원이며, 민어전 가격은 510g(2인분)에 2만 9000원입니다. 해당 상품은 더반찬&에서 주문할 수 있습니다.

 

◇ 배스킨라빈스, 2020년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출시

 

 

SPC 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에 돌입하며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24종을 출시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인기 그림책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월리를 찾아라’ 콘셉트를 적용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는데요. 대표 제품은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2만 9000원)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3만 1000원)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3만원) 등 3종입니다.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는 정육면체의 큐브 케이크로, 케이크 하단의 받침대를 좌우로 움직여 열면 케이크 속에 숨겨진 월리 피규어를 만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케이크 위에 눈이 덮힌 굴뚝 집 모양의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는 굴뚝을 잡아 올리면 달콤한 초코볼이 나타납니다.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는 반구 형태의 투명 돔으로 케이크를 덮고 상단에 작은 돋보기 소품을 올린 2단 케이크로, 돋보기를 사용해 케이크 띠지에 그려진 월리와 친구들을 찾는 재미도 더했습니다.

 

이외에도 ▲월리와 함께 찰칵 ▲와글와글 크러쉬 ▲겨울왕국 엘사 프린세스 ▲선물을 전하는 산타 썰매 등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 신제품 11종과 ▲퍼즐 와츄원 ▲골라먹는 와츄원 ▲엄마는 외계인 케이크 등 신제품 10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 연말 캠페인 ‘메리 배라스마스’는 캐릭터 월리와 손잡고 12월 한 달간 운영됩니다.

 

◇ 피자헛,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 출시

 

 

이번 신제품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는 프리미엄 스테이크와 통새우에 블랙알리오를 더한 제품입니다. 블랙알리오 소스로 양념한 스테이크와 케이준마요 통새우에 갈릭 후레이크와 홀갈릭을 더해 향긋하고 진한 풍미가 특징입니다.

 

신제품 가격은 라지 사이즈 3만 5900원, 미디움 사이즈 2만 9900원이며, 처음 선보이는 블랙알리오 치즈포켓 엣지는 1000원만 추가하면 만나볼 수 있습니다. 피자헛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리미엄피자 배달 30% 포장 40%행사 이용 시, 블랙알리오 스테이크 피자 단품을 1만 7940원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맥도날드, 리치 포테이토 버거 등 신제품 3종·스노우볼 굿즈 공개

 

 

맥도날드가 출시하는 ‘리치 포테이토 버거’는 풍부한 육즙의 순쇠고기 패티 두 장과 큰 규격의 큐브 감자, 데미글라스 소스가 어우러진 제품입니다.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쇠고기, 감자와 함께 버섯까지 더해져 한층 풍성한 맛이 특징입니다. 두 버거에는 함박 스테이크나 오므라이스 등 육류 요리에 잘 어울리는 데미글라스 소스가 가미돼 고기 풍미와 감칠맛을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맥모닝 메뉴로 머핀에 큐브 감자가 더해진 ‘리치 포테이토 머핀’도 출시합니다.

 

맥도날드의 신제품 3종 리치 포테이토 버거,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와 리치 포테이토 머핀은 크리스마스 테마로 특별히 디자인된 패키지에 제공됩니다.

 

아울러 회사는 ‘스노우볼’ 제공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 방법은 리치 포테이토 버거 세트,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 세트 구매 1개당 1개씩 제공되는 이벤트 코드를 맥도날드 앱을 통해 스탬프로 적립하면 되며, 총 4개의 스탬프를 적립한 고객에게 100% ‘스노우볼’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추첨 이벤트를 통해 매주 50명에게 가정용 전기 그릴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단 맥딜리버리 주문, 만 19세 이하 고객은 참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리치 포테이토 버거의 가격은 단품 6200원, 세트 7500원이며, 리치 포테이토 머쉬룸 버거는 단품 6600원, 세트 7900원입니다. 리치 포테이토 머핀 가격은 단품 3400원, 세트는 4400원이며, 신제품 3종 모두 내달 1일부터 25일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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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경 기자 nkk@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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