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이마트가 효율성 중심의 전문점 사업 개편에 나선다. 헬스&뷰티 (H&B) 스토어 ‘부츠’의 점포 수는 연내에 절반 이하로 줄이고, ‘일렉트로마트’ 같은 성장성이 있는 전문점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현재 33개인 ‘부츠’ 점포 수를 연내 15개로 줄인다는 계획이다. 특히, 임대료가 높은 홍대점과 신논현점을 중심으로 이달 말부터 내달 초 중 영업을 종료한다.
‘부츠’는 2012년부터 운영된 드러그 스토어 ‘분스’의 후속작으로, 이마트가 영국 월그린 부츠 얼라이언스 (WBA)와 합작해 2017년부터 본격 시장에 선보였다.
이후 점포 수를 늘려왔으나 H&B 시장 매장 수 1위인 ‘올리브영’(약 1200개)을 비롯해 ‘랄라블라’(약 150개), ‘롭스’(약 120개) 등에 비해 낮은 인지도로 고전을 겪어왔다.
이마트는 부츠 폐점으로 아낀 경비를 체험형 디지털·가전전문 매장인 ‘일렉트로마트’와 만물잡화상인 ‘삐에로쑈핑’ 등 성장성이 좋은 전문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전문점의 사업 수익성을 중심으로 효율화 작업에 나서는 것”이라며 “일렉트로마트 등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전문점을 키우고 리뉴얼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