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능후 “3단계 상향 검토 착수…지금이 마지막 기회”

“3단계는 최후 수단..민생 경제에 광범위한 타격 줄 것”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1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마친 후 온라인 정례브리핑 겸 감염병의 효과적 대응 및 지역 필수의료 지원을 위한 공공의료체계 강화방안 등에 대한 온라인 브리핑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ㅣ연합뉴스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검토에 착수 발표했습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13일 정례 브리핑에서 “지금 확산세가 계속 이어진다면 한계에 달하고 있는 의료체계의 붕괴를 막기 위해 3단계 상향이 불가피할 것”이라며 “정부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수도권 등 지자체와 관계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며 3단계로의 상향 검토에 착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1차장은 “거리두기 3단계는 최후의 수단으로서 민생경제에 광범위한 타격을 줄 것”이라며 “수많은 시설의 영업중단과 제한이 더는 권고가 아니며 강제적인 조치가 될 것이고, 이미 장기간 생업의 피해를 감수하신 자영업자·영세 소상공인분들에게는 견디기 어려운 고통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지금 이 순간이 거리두기 3단계로의 상향을 막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며 “여러분의 일상과 생업이 중단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헌신해온 의료진과 방역인력에게 힘이 되어주셔야 한다”며 “국민들께서는 이미 두 차례의 코로나19 위기를 효과적으로 극복한 성공적인 경험이 있으며 이번 위기도 우리 모두 함께 힘을 합친다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고 했습니다.

또 “국민 여러분의 실천이 필요한 순간”이라며 “안전한 집에 머물며 이동을 최소화해 주시기 바란다”고 호소했습니다.

1 Comment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문 대통령 “코로나 최대 위기…확산세 못꺾으면 3단계 검토” - 인더뉴스(iN THE NEWS)
1 month ago

[…] 코로나19 신규확진 1030명…‘역대 최다’ 박능후 “3단계 상향 검토 착수…지금이 마지막 기회” […]

More in Industry/Policy 산업/정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