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안 하기 약속!”…도로교통공단 음주운전 ZERO 캠페인

음주운전 유발 사례·재판·서약 체험
도로교통공단은 17일 서울 서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2020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캠페인 참여자들이 음주운전은 돌이킬 수 없는 명백한 범죄임을 알리며 ‘음주운전 NO, 약속해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사진ㅣ도로교통공단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도로교통공단(이사장 윤종기)이 17일 서울 서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과 주의를 제고하기 위한 ‘2020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아렸습니다.

‘2020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은 음주운전 교통사고가 빈번한 12월에 경각심을 높이고 사고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음주운전은 운전자 본인과 타인의 생명과 행복을 앗아가는 중대 범죄”라는 메시지를 강조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선 음주운전을 야기하는 상황을 4가지 전시 부스에서 연출했습니다. 일반인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과 다양한 퍼포먼스를 제공했는데요.

술자리 및 사고 존(Zone)에서는 술자리 후 음주운전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상황과 교통사고로 폐차된 차량을 전시, 참여자가 교통사고의 심각성을 체감하게 했습니다.

재판 Zone은 참여자가 음주운전 상황을 무작위로 선택하면 그에 따라 유죄·무죄판결을 받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 재판장이 참여자의 유·무죄를 판결하면 저승사자, 처녀귀신 또는 공단 캐릭터 호둥이가 나타납니다.

마지막 서약 Zone에서는 ‘음주운전 안 하기’ 서약 인증샷을 통해 참여자가 음주운전 근절을 다짐하고 동참하게 했습니다.

우진구 도로교통공단 홍보처장은 “음주운전은 자신뿐 아니라 타인에게 심각한 피해를 주는 중범죄”라며 “음주운전으로 인한 안타까운 사고가 더는 발생하지 않도록 운전자와 주변인 모두 음주운전 근절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도로교통공단은 17일 서울 서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2020 음주운전 ZERO 캠페인’을 펼쳤다. 참여자들이 교통사고로 폐차된 차량 앞에서 음주운전의 심각성을 전하고 있습니다. 사진ㅣ도로교통공단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Industry 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