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도 비대면으로…신세계푸드, 온라인 판매량 전년 대비 3배 증가

온라인 전용 브랜드 ‘베키아에누보’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
신세계푸드는 21일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 11월과 12월(11월1일부터 12월15일까지)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296%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 신세계푸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온라인을 통해 사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브랜드 판매량이 1년 전보다 3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21일 온라인 전용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 11월과 12월(11월1일부터 12월15일까지) 케이크 판매량이 전년동기 대비 296%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12월 케이크 판매량은 381%까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하면서 온라인으로 배송받는 베이커리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신세계푸드는 분석했습니다. 특히 올해 12월은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서 연말연시 인사와 선물로 온라인을 통한 케이크 선물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것도 성장 원인 중 하나로 꼽힙니다.

신세계푸드는 케이크 판매 최대 성수기인 크리스마스에 맞춰 스페셜 굿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온라인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날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베키아에누보’ 대표 상품인 ‘시그니쳐 치즈 케이크’ 또는 ‘레어프로마쥬 케이크’를 구매하면 케이크 토퍼, 포크 및 스푼세트 등 2가지를 선착순 4000명에게 증정합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시즌을 맞아 케이크를 비롯한 베이커리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입하거나 모바일 쿠폰 등으로 선물하는 수요가 늘 것으로 예상해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하는 소중한 분들께 베키아에누보 케이크 선물하기로 따뜻한 마음 전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