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 공개

노크온 ‘심리스 인스타뷰’ 디자인 적용한 제품
LG전자는 다음달 11일 미국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1’에서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습니다. 사진 | LG전자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합니다. 디자인과 위생 기능을 강화한 점을 특징으로 내세웠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다음달 11일 미국에서 열리는 ‘소비자가전전시회(CES) 2021’에서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심리스 인스타뷰(Seamless InstaView) 디자인을 2021년형 인스타뷰 냉장고에도 확대 적용합니다. 지난 10월 출시한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에서 처음 선보여 국내에서 호평을 받은 디자인입니다.

신제품은 노크온 기능이 있는 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를 글라스로 마감했습니다.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 중인 음식물 종류와 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을 여닫는 횟수를 줄여 냉기 유출을 줄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노크온 화면은 이전 모델 대비 20% 이상 키워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LG전자는 상냉장 하냉동 제품에 이어 양문형 냉장고인 신제품에도 ‘UV나노(UVnano)’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해당 기능은 주기적으로 UV(자외선) LED(발광다이오드)를 사용해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있는 세균을 최대 99.99% 제거합니다.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가 시험한 결과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을 99.99% 없앴습니다.

신제품은 왼쪽 냉동칸 가장 위쪽 선반에서 지름 약 5센치미터(cm)인 구형(球形) 얼음 ‘크래프트 아이스’를 만들어냅니다. 왼쪽 도어 전면에 있는 디스펜서에서는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CES 2021 최고 혁신상에 선정된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도 선보입니다. 음성인식 기능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사용자가 “하이 엘지!”라고 부른 후 “냉장고 문 열어줘”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냉장고 문이 열립니다.

윤경석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차별화된 디자인과 위생기능을 더한 LG 인스타뷰 냉장고를 앞세워 해외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Tech 테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