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쎌마테라퓨틱스, 강세..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 미국으로 확산

인더뉴스 증권시장팀ㅣ 쎌마테라퓨틱스가 이틀 만에 급반등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가 유럽에서의 확산을 넘어 미국에서도 검출됐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30일 오전 9시 50분 기준 쎌마테라퓨틱스는 전일 대비 4.5% 상승한 8530원을 기록 중이다.

CNBC, 폭스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에서 처음 보고된 코로나19 변종 바이러스가 29일(현지시간) 미국에서도 검출됐다. 이 감염자는 여행 이력이 없어 미국내에서 다른 이에게 감염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재러드 폴리스 콜로라도 주지사는 이날 콜로라도주에서 변종 바이러스에 감염된 환자가 나타났다고 밝혔다. 주 방역당국이 변종 바이러스 감염 사례를 확인했고 이를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보고했다고 폴리스 주지사는 언급했다.

CDC도 미국내에서 이미 알아채지 못한 가운데 변종 바이러스가 돌고 있을 수 있다고 우려한 바 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에 따르면 변종 바이러스 감염력은 기존 바이러스보다 최대 70% 이상 높다.

쎌마테라퓨틱스는 현재 코로나19의 변이형 바이러스에도 대응할 수 있는 치료제를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거론되고 있다. 쎌마테라퓨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치료제는 바이러스 등 병원체 침입 시 체내 면역체계 활성을 통해 항바이러스 효과를 나타내는 약물이다.

이미지ㅣ게티이미지뱅크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Economy 경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