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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현대車 목표주가 17만원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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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3, 2019, 09:07:25

신차라인업 강화로 영업실적 개선 기대

 

NH투자증권은 23일 현대자동차에 대해 제품 경쟁력 강화로 중장기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7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조수홍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차에 대해 “글로벌 자동차 수요 감소세는 우려 요인이지만 2분기 영업이익이 당사 예상치에 부합했고, 신차라인업 강화에 따라 점진적 영업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엔트리(베뉴)부터 고급브랜드(GV80)까지 SUV 풀라인업을 구축하게 돼 제품 경쟁력 강화와 함께 원가구조, 경영효율성 개선을 통한 수익성 회복이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조 연구원은 현대차의 2분기 자동차부문 매출과 영업이익에 대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조정)은 각각 21조 271억원, 927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5%, 55.6%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SUV 판매비중은 40.1%로 상승한 반면 금융부문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에 비해 6% 감소한 2501억원에 머물러 수익성이 둔화 됐다.

 

아울러 조 연구원은 “영업이익에서는 연결조정 규모가 마이너스 1112억원을 기록했는데 대부분은 펠리세이드 등 아직 소매판매가 본격화되지 않은 신차재고 영향으로 판단된다”며 “3분기에 신차판매가 본격화되면 영업이익으로 현실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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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재철 기자 jc@inthenews.co.kr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2024.04.19 10:02: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차세대 HBM 생산과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만 TSMC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2026년 양산 예정인 HBM4(6세대 HBM) 개발을 위해 최근 대만 타이페이에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AI 메모리 글로벌 리더인 당사는 파운드리 1위 기업 TSMC와 힘을 합쳐 또 한번의 HBM 기술 혁신을 이끌어 내겠다"며 "고객-파운드리-메모리로 이어지는 3자간 기술 협업을 바탕으로 메모리 성능의 한계를 돌파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우선 HBM 패키지 내 최하단에 탑재되는 베이스 다이(Base Die)의 성능 개선에 나섭니다. HBM은 베이스 다이 위에 D램 단품 칩인 코어 다이(Core Die)를 쌓아 올린 뒤 이를 TSV 기술로 수직 연결해 만들어집니다. 베이스 다이는 GPU와 연결돼 HBM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SK하이닉스는 5세대인 HBM3E까지는 자체 공정으로 베이스 다이를 만들었으나 HBM4부터는 로직(Logic) 선단 공정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다이를 생산하는 데 초미세 공정을 적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성능과 전력 효율 등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HBM을 생산한다는 것이 SK하이닉스의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양사는 SK하이닉스의 HBM과 TSMC의 'CoWoS(Chip on Wafer on Substrate)' 기술 결합을 최적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HBM 관련 고객사 요청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CoWoS'는 TSMC가 특허권을 갖고 있는 고유의 공정으로 특수 기판 인터포저(Interposer) 위에 로직 칩인 GPU/xPU와 HBM을 올려 연결하는 패키징 방식입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사장(AI Infra담당)은 "TSMC와의 협업을 통해 최고 성능의 HBM4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과의 개방형 협업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 당사는 고객맞춤형 메모리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 '토털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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