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옥션, ‘별미’로 집콕족 입맛 잡았다

‘옥션별미’ 프로모션 매출 65억, 신선식품 성장 견인
옥션 별미. 이미지ㅣ이베이코리아

인더뉴스 남궁경 기자ㅣ국내 온라인쇼핑 사이트 옥션이 올해 초 선보인 ‘옥션 별미’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신선식품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처음 선보인 옥션 별미는 고객이 직접 매기는 ‘옥션 구매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신선식품만을 선별해 특가 판매하는 행사입니다.

30일 옥션에 따르면 총 18번에 걸친 행사기간 동안 옥션 별미를 통해 선보이는 ‘별미 딜’ 상품만 65억원이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옥션 별미가 좋은 실적을 기록한 것은 ‘먹어본 고객에게 검증된 신선식품을 소개하고, 오프라인 매장처럼 덤까지 제공한다’는 맞춤 전략이 적중했기 때문으로 회사는 분석했습니다. 여기에 모양 때문에 상품성이 떨어지는 제품들을 저렴하게 선보이는 ‘못난이딜’, 1인 가구를 위한 ‘맛보기딜’ 등 다양한 수요층을 겨냥한 이벤트 코너들도 인기에 한 몫 했습니다.

옥션 별미가 진행되는 기간 해당 신선식품 카테고리 판매량은 전년대비 평균 36% 증가했습니다. 실제 산지직송 조개류를 선보인 조개편이 진행된 3월 16일부터 3월 22일까지, 옥션에서의 조개 판매량은 전년대비 96%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 외에도 ▲오렌지편 93% 증가 ▲돼지고기편 56% 증가 ▲보양식편 42% 증가 ▲갑각류편 41% 증가 ▲여름과일편 41% 증가 ▲제주특산물편 37% 증가 ▲닭고기편 36% 증가 ▲홈파티푸드편 35% 증가 ▲햇과일편 33% 증가 등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옥션은 1월 3일까지 옥션 별미 ‘친환경’ 편을 진행합니다. 대표 상품으로 무농약 표고버섯 향고(1kg)를 최종혜택가 8910원에 판매합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00g’을 덤으로 추가 증정해 최종혜택가 8710원에 선보입니다. 또한 MD가 선정한 프리미엄 상품을 할인가에 선주문하는 ‘프리오더’ 코너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옥션별미’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동옥 옥션 마케팅팀 팀장은 “별미 코너는 비대면이 일상이 된 언택트 트랜드에 편승하면서 옥션의 대표적인 신선식품 콘텐츠로 자리를 잡았다”라며 “올 한 해 동안 누적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적시에 선보이는 등 더 발전된 모습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Distribution 유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