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 OLED 결합한 스마트 베드’…LGD, 비대면 시대 최적화된 솔루션 공개

CES 2021서 ‘디스플레이, 이제 세상을 당신 앞에’ 테마 전달
스마트홈·게임·레스토랑·리테일 등 11개 콘셉트 체험존 구성
LG디스플레이가 CES2021에서 ‘디스플레이, 이제 세상을 당신 앞에’ 테마로 11개 콘셉트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이미지 | LG디스플레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가 CES2021에서 비대면 환경의 디스플레이 역할을 재조명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11일 개막하는 ‘CES 2021’에서 ‘디스플레이, 이제 세상을 당신 앞에(Display, now the real world comes to you)’ 테마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그 동안 CES에서 고객사에 한정된 비공개 전시를 개최했다”면서 “이번에 처음으로 디스플레이 관련 신사업을 발굴하고 벤처 및 스타트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도 전시관을 공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Natural Reality ▲Lifestyle in Harmony ▲Better for People 3개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컨셉의 전시존을 구성했습니다.

이번 전시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실제와 동일한 영상을 구현하는 OLED 화질 우수성을 강조하고 고객의 변화된 일상생활 속에서 디스플레이를 통해 편리하고 더 나은 삶을 연결시켜 줄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가 더욱 안전하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기능까지 보여주며 ‘사람을 생각하는 디스플레이’의 역할을 부각시킬 방침입니다.

◇ 과장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 모습 전달하는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88인치 8K CSO(Cinematic Sound OLED), 77인치 월페이퍼 OLED 등 다양한 OLED를 전시할 예정입니다. 이를 통해 OLED가 가공되거나 과장되지 않고 우리 눈이 바라보는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전달하는 디스플레이임을 강조합니다.

OLED는 화소 하나하나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백라이트가 없어 완벽한 블랙 컬러 구현이 가능해 정확하고 풍부한 색감 표현이 가능한 현재 가장 진화한 디스플레이입니다.

이밖에 눈에 편한 고화질 IPS LCD기술의 프리미엄 IT 제품군인 15.6인치, 27인치, 31.5인치에 이르는 다양한 전문가용 노트북 및 모니터용 제품들도 선보입니다.

◇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따라 유연성을 가진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시

LG디스플레이는 고객의 사용편의성을 높이는 솔루션을 소개하기 위해 ▲ 스마트홈 존 ▲게임존 ▲레스토랑 존 등 11개 체험존을 구성했습니다.

우선 ‘스마트홈 존’에는 침대와 55인치 투명 OLED를 결합한 ‘스마트 베드’를 소개합니다. 투명 OLED를 작동시켜 날씨 정보를 확인하거나 TV 또는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투명 OLED가 내장된 침대 프레임이 독립적으로 분리돼 집안 어디로나 자유롭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게임 존’에서는 세계 최초로 공개한 ‘48인치 벤더블 CSO’를 내놓습니다. 이번 제품은 TV를 시청할 때는 평면으로, 게임을 할 때는 커브드 화면으로 변환해 시각적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CSO 특유의 생생한 사운드를 갖춘 진화된 게이밍 디스플레이 환경을 보여줍니다.

이와 더불어 게이머들에게 생생한 화면과 현실감을 전달하는 프리미엄 IPS LCD 게이밍 디스플레이 제품도 선보입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전시에서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맞춰 소비자에게 필요한 새로운 디스플레이 콘셉트도 제안했습니다.

‘레스토랑 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소비자의 안전까지 고려한 디스플레이 콘셉트를 제안하는데요. 스시바와 동일한 환경을 연출해 손님과 요리사 사이 공간에 설치된 55인치 투명 OLED가 파티션 역할을 하는 동시에 메뉴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히 23.1인치 인터치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주문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환경을 재연시켰습니다.

‘리테일 존’에서도 29인치와 23.1인치 인터치 제품들을 선보이며 각종 소비매장에서 언택트 환경에서 원스톱(One Stop)으로 편리하게 상품 확인 및 주문과 결제가 가능해 비대면 환경속에서 디스플레이의 확장성을 보여줍니다.

◇ OLED, 눈과 몸의 피로 줄여줘

LG디스플레이는 OLED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되고 신체피로를 해결해주고 나아가 언택트 시대에 우리의 안전과 위생까지 배려하는 디스플레이 사용환경도 소개합니다.

비대면 사회가 일상화 되면서 가정에서 TV 시청시간이 증가하고 청소년 온라인 수업이 확대 되는 등 눈이 편한 디스플레이가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OLED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최적의 뉴노멀 디스플레이라는 점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OLED 패널은 독일의 티유브이 라인란드(TUV Rheinland)와 미국 안전인증 기관인 UL(Underwriters Laboratories)로부터 ‘낮은 블루라이트’와 ‘플리커 프리’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여기에 눈에 유해한 블루라이트 방출량을 업계 최저 수준으로 낮춰 미국 눈 건강 인증기관인 아이세이프(Eyesafe)로부터 ‘눈에 안전한 TV’ 인증도 획득하는 등 눈 건강에 합리적인 디스플레이임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전시관은 CES 공식사이트와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를 통해 CES 개막일인 11일부터 온라인으로 오픈합니다.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More in Company 기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