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CES 2021] “미니 LED 시장 급격히 확대될 것”...삼성전자가 꼽은 올해 TV 트렌드는?

URL복사

Friday, January 15, 2021, 13:01:48

온라인 미디어브리핑 통해 2021년 TV 트렌드 소개..미니 LED TV 새롭게 등장
코로나로 집콕 일상 많아져..글로벌 업체들 TV 화질 개선 경쟁 앞다퉈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올해 TV 주요 트렌드는 미니 LED, 집콕 라이프, 친환경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5일 삼성전자는 온라인 미디어브리핑을 통해 CES 2021에서 트렌드 TV, 모니터, 오디오 업체들의 제품과 기능 주요 흐름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허태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상무는 “올해 CES 2021에서 선보인 TV업계의 가장 큰 트렌드는 작은 LED 광원소재와 광학구조 개선, 퀀텀닷 기술 적용으로 인한 신규 프리미엄 제푼군이 등장한 것을 꼽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퀀텀닷 미니 LED의 경우 업체별로 특화해 명암비를 개선하고, 퀀텀닷 기술을 통해 밝기를 더욱 강조한 제품들이 올해 대거 출시됐습니다. 또한 미니LED 적용으로 제품이 슬림화돼 기존 TV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 것이 특징입니다.

 

미니 LED 기술을 적용한 TV는 삼성전자가 네오 QLED TV를 본격적으로 출시한 데 이어, LG전자의 ‘LG QNED’와 중국 하이센스 퀀텀닷 기술을 적용한 ‘ULED’ 라인업 신제품 등이 시장에 공개됐습니다.

 

허태영 삼성전자 상무는 “글로벌 TV업체 등이 연이어 관련 제품을 선보이면서 올해 시장이 급격히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가 최초로 적용한 퀀텀닷 기술 기반의 제품인 퀀텀닷 진영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업체별로 화질, 음질도 향상됐습니다. 예컨대, 삼성의 네오 퀀텀 프로세서는 한층 더 진화된 AI 기술 기반인데요. 과거 콘텐츠에 맞춰 화질과 음질을 최적화하는 기능에서 최근엔 주변 환경을 고려한 화질과 음질 최적화로 옮겨가고 있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입니다.

 

 

올해는 각 TV업체가 본격적으로 게임 화질 기능을 강화하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삼성전자의 게임 화질 개선 기술이 업계 전체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TV 게임 유저 확대를 위한 구글 스타디아, 엔비디아 지포스 나우 등 클라우드 게임 제공 업체 등장했습니다.

 

허태영 삼성전자 상무는 “코로나로 인해 게임하는 시간이 증가하는데, 삼성은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게임을 즐기는 행동들을 면밀히 파악해서 훨씬 더 쉽고 편안한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인홈액티비티(In Home Activity)도 증가하는 추세로 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안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 트레이너와 같이 집 안에서 개인 피트니스 코치처럼 체계적인 운동방법과 자세 등을 알려주는 트레이닝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는 유너버셜 가이드라는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 데 이어 올해는 여러 업체에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콘텐츠를 추천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현재 상황을 반영한 서비스가 많아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편, 증가하는 OTT 시청 수요 공략을 위해 스마트 TV에 들어가는 신규 OS 적용 스마트 TV 출시 확대하고,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 등 인공지능 보이스 기능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 기능에 집중하던 과거와 달리 지속 가능 경영, 친환경에 대한 책임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속 가능 경영에 대한 큰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에코팩키지, 태양광 리모콘,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확대, AI 활용한 접근성에 대한 다양한 기능을 소개했습니다.

 

커브드 모니터와 같은 폼팩터 성능경쟁에서 모니터 고화질 경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게이밍 HDR 화질 향상을 위한 미니 LED 적용 모니터 제품 출시도 예고됐습니다. 이밖에 고화질 PC 게임 및 신규 콘솔 대응하기 위한 UHD 게임 모델도 출시했습니다.

 

업무 효율과 정확한 색 표현이 강화된 와이드 모니터 제품을 확대되고 있습니다. PC 연결 용도 이외에 비디오 시청, 화상 회의, 오피스 365 사용 등 일부 앱도 선보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