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News Plus 뉴스+

골든블루, 새 칼스버그 출시..“수입 맥주 5대 브랜드 성장 목표”

URL복사

Thursday, July 25, 2019, 15:07:02

유흥업소 대신 레스토랑 등 납품 전략 집중..관련 사업부문 나누기도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이사 “1~2년 안에 3~4개 제품 한국 소개 예상”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골든블루가 새 칼스버그 제품을 선보인다. 맛·향·목넘김을 개선하고 친환경 잉크와 패키지를 사용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신제품을 추가하고 유흥시장 대신 가정·레스토랑 시장 유통에 집중하겠다는 뜻을 보였다.

 

국내 주류 전문기업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Carlsberg Danish Pilsner)를 29일부터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제품보다 맛·향·목넘김이 부드럽고 친환경적인 패키지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는 라거 중에서도 맛과 향이 풍부한 필스너 제품이다. 홉의 씁쓸한 맛이 강한 기존 필스너 맥주와 달리 100% 몰트를 사용해 맥아 맛과 아로마 홉의 향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칼스버그는 이 같은 맥주 품질 향상을 위해 기초과학연구에 지속 투자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이번 칼스버그 맥주는 목넘김이 부드럽고 마이크로 버블(미세 거품)로 청량감을 더했다는 게 골든블루 측의 설명이다. 또 마이크로 버블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내는 칼스버그 전용 잔을 개발해 오랫동안 청량한 맥주를 즐길 수 있게 했다.

 

한편 칼스버그는 새 패키지에 친환경 잉크를 사용하고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 ‘멀티팩 패키지’를 세계 최초로 출시했다. 플라스틱 패키지 대신 100% 재생 소재 쉬링크로 맥주 캔들을 묶는 것이다. 이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60%가량 줄일 수 있다.

 

장용진 골든블루 본부장은 “국내에서 스냅팩은 추후 출시 에정”이라며 “이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약 1200톤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병마개에 공기 접촉을 줄이고 산화를 방지하는 ‘ZerO2 CAP(제로투캡)’을 적용해 맥주의 신선함 높였다. 이 외에도 로고 디자인을 리뉴얼하고 덴마크 왕실 공식 지정 맥주임을 나타내는 왕관을 크게 확대했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소비자들이 가정·펍 등 다양한 장소에서 ‘칼스버그’의 풍미와 매력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소비자 접점을 적극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골든블루는 이번 출시 기념 간담회를 통해 국내 수입맥주 브랜드 5위 안에 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 본부장은 “칼스버그로 3년 내 국내 수입맥주 시장에서 5대 브랜드로 성장하겠다”며 “맥주시장 발전을 위한 포트폴리오 확대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골든블루는 칼스버그를 국내 수입하고 있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수입 맥주 브랜드 500개 중 상위 5개 브랜드가 국내 시장의 54%를 점유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칭따오·아사히·하이네켄·크로넨버그1664블랑·호가든이다.

 

또 상위 10개 브랜드가 전체 시장의 78.5%를 차지하고, 상위 20개 브랜드가 94.4.%를 차지 중이다. 현재 칼스버그는 국내 수입 브랜드에서 칼스버그는 15위로 비교적 낮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점유율 증가를 위해 골든블루는 칼스버그의 가정·레스토랑 판매 확대에 힘쓸 전망이다. 장 본부장에 따르면 현재 칼스버그는 가정 시장과 유흥시장에 8:2 비율로 집중하고 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최근 위스키 부문과 맥주 부문을 나눴다. 유흥시장 쪽이 위스키 판매보다는 맥주 판매에 전문화됐기 때문”이라며 “새 인력을 투입해 가정 쪽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레스토랑 비즈니스가 새 비즈니스 영역이 아닐까 싶다”며 “주점에서 마시던 위스키·맥주를 레스토랑에서 팔고 마실 수 있는 쪽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신제품 추가 계획도 밝혔다. 김 대표는 “회사의 비전 중 하나가 외국의 좋은 술을 우리나라에 들여오는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포트폴리오를 통해 1~2년 내에 3~4개 신제품을 한국시장에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