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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한국은행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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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8, 2021, 15:01:32

 

<한국은행>

 

◇ 부서장 이동

 

▲ 기획협력국장 정호석 ▲ 비서실장 김제현 ▲ 경제교육실장 황상필 ▲ 전산정보국장 서정민 ▲ 별관건축본부장 최낙균 ▲ 금융검사실장 윤상규 ▲ 금융결제국장 이종렬 ▲ 워싱턴주재 김석원 ▲ 프랑크푸르트사무소장 박세령 ▲ 런던사무소장 김준한 ▲ 홍콩주재 최철호 ▲ 부산본부장 박찬호 ▲ 목포본부장 임종현 ▲ 제주본부장 변성식 ▲ 경기본부장 임철재 ▲ 경남본부장 전귀환 ▲ 강릉본부장 박성빈

 

◇ 1급 승진 및 이동

 

▲ 기획협력국 최재효 ▲ 법규제도실장 민준규 ▲ 통화정책국 한경수 ▲ 국제협력국 이웅천 ▲ 외자운용원 최재용 ▲ 경제연구원 김병기 ▲ 감사실 이윤성 ▲ 목포본부장 임종현 ▲ 인사경영국 소속 신현열 홍원석

 

◇ 1급 이동

 

▲ 경제교육실 노충식 ▲ 금융안정국 성병희 ▲ 국제국 한승철 ▲ 경제연구원 박광석 ▲ 인사경영국소속 김영태 박철원 홍경식 정일동

 

 

<국립공원공단>

 

◇ 본사 처·실장

 

▲ 감사실장 윤덕구 ▲ 공원환경처장 김진태

 

◇ 본사 부장

 

▲ 자원보전처 보전정책부장 이천규 ▲ 시설처 공원시설부장 노윤경 ▲ 기획예산처 경영기획부장 안길선 ▲ 자원보전처 생태복원부장 김석범 ▲ 시설처 환경기술부장 이상철 ▲ 자원보전처 해양자원부장 정승준 ▲ 탐방복지처 탐방해설부장 박선규 ▲ 재난안전처 재난관리부장 강길영 ▲ 자원보전처 야생동물질병전담대응팀장 김창길 ▲ 국립공원종합상황실장 안호경 ▲ 감사실 감사기획부장 서정혜

 

◇ 사무소장·원장

 

▲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장 김철수 ▲ 오대산국립공원사무소장 김종식 ▲ 치악산국립공원사무소장 박진우 ▲ 지리산국립공원전북사무소장 윤명수 ▲ 다도해해상국립공원서부사무소장 임철진 ▲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장 문광선 ▲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장 윤지호 ▲ 국립공원연구원 기획운영실장 강재구 ▲ 지리산생태탐방원장 안동순 ▲ 설악산생태탐방원장 이기석 ▲ 내장산생태탐방원장 오장근

 

 

<한국거래소>

 

◇ 부서장 신규(재)보임

 

▲ 경영지원본부 정보사업부장 김주용 ▲ 경영지원본부 해외사업부장 박상욱 ▲ 경영지원본부 차세대시스템구축TF부장 최재호 ▲ 유가증권시장본부 기업지원부장 황선구 ▲ 코스닥시장본부 혁신성장지원부장 김종일 ▲ 코스닥시장본부 코넥스시장부장 이승한 ▲ 파생상품시장본부 CCP리스크검증실장 오세일 ▲ 파생상품시장본부 일반상품시장부장 이인표 ▲ 파생상품시장본부 증권·파생상품연구센터 연구실장 박명우 ▲ 시장감시본부 특별심리실장 송윤희 ▲ 감사위원회 감사부장 이근영

 

◇ 부서장 전보

 

▲ 비서실장 정상호 ▲ 경영지원본부 전략기획부장 이부연 ▲ 경영지원본부 IT전략부장 이창진 ▲ 경영지원본부 인덱스사업부장 김을수 ▲ 유가증권시장본부 주식시장부장 정규일 ▲ 유가증권시장본부 채권시장부장 김윤생 ▲ 유가증권시장본부 증권상품시장부장 이성길 ▲ 유가증권시장본부 공시부장 황우경 ▲ 코스닥시장본부 기술기업상장부장 박종식 ▲ 코스닥시장본부 공시부장 강병국 ▲ 파생상품시장본부 주식파생시장부장 배흥수 ▲ 파생상품시장본부 금융파생시장부장 이주환 ▲ 파생상품시장본부 글로벌파생시장부장 이상우 ▲ 파생상품시장본부 청산결제부장 박찬수 ▲ 파생상품시장본부 CCP리스크관리부장 고영태 ▲ 시장감시본부 심리부장 이국철 ▲ 시장감시본부 감리부장 이재훈 ▲ 경영지원본부 정보사업실장 김주용 ▲ 파생상품시장본부 파생상품사업부장 배흥수 ▲ 파생상품시장본부 파생상품제도부장 이주환 ▲ 파생상품시장본부 파생상품시장부장 이상우 ▲ 파생상품시장본부 TR사업부장 김기동

 

 

<한국산도스>

 

▲ 사장 안희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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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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