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건축 꿈나무 여행 프로그램’ 시행

청소년들에게 건축가의 꿈을 심어주기 위한 진로 교육 프로그램
한화건설 임직원과 대학생 봉사단이 함께 건축 꿈나무 멘토링 진행
한화건설 건축 꿈나무 여행 프로그램. 사진 | 한화건설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한화건설이 청소년들에게 건축가의 꿈을 전파하기 위한 진로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화건설이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홀에서 ‘건축 꿈나무 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한화건설 임직원을 비롯해 대학생 봉사단 20여명과 건축가의 꿈을 가진 중학생 30여명이 참석했다.

건축 꿈나무 여행 프로그램은 한화건설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한화건설 직원과 대학생 봉사단이 한 팀이 돼 청소년들에게 건축가의 꿈을 심어주기 위한 진로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직원 1명과 대학생 봉사단 2명이 한 팀을 이루며 활동 우수 대학생 봉사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장학금과 유럽왕복항공권을 지급한다.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건축 꿈나무 육성을 위한 워크숍·진로교육·멘토링 외에도 건축 관련 직업 및 직무소개, CAD를 활용한 설계 실습 등의 과정이 포함됐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건축 꿈나무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건축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진로 상담의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미래 일류 건설산업을 이끌어갈 주역이 될 여러분들이 건축을 이해하고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유익한 시간을 보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 남기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