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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전세대 고객과 소통 확장…유튜브 채널 적극 공략

Saturday, April 20, 2024, 14:04:42 크게보기

자동차보험 카테고리 네이밍 공모 이벤트
쉽게 이해하는 보험 '보험챗' 인식개선 한몫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신설할 자동차보험 카테고리의 네이밍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모바일앱 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달 30일까지 자동차보험 유튜브 카테고리의 새로운 이름과 그 의미를 제출하면 우수작 1명을 선정해 편의점상품권, 참여자 300명을 추첨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당첨자는 오는 5월중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홈페이지에서 발표하며 선정된 네이밍은 삼성화재 공식 유튜브 채널 자동차보험 전용코너 및 콘텐츠 이름으로 활용됩니다.

 

 


별도신설되는 이 코너에서는 자동차보험과 사고 관련 상식, 전문지식 등 고객이 궁금해할 만한 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합니다.


삼성화재는 올 한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을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에 신규광고 '보이는 보험'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한달여 지난 현재 광고 조회수는 900만회를 훌쩍 넘어섰습니다.


앞서 올 1월말엔 회사 본업인 '보험'을 쉽고 간단한 '담소(Chat)'로 설명한다는 의미를 담아 유튜브 시리즈 '보험챗'을 선보였습니다. 자동차보험, 건강보험 등 소재에 따라 직원이 출연해 시청자 궁금증을 해소하고 있습니다.

 


'일상에서 마주칠 수 있는 보험'을 콘셉트로 ▲자동차보험 vs 운전자보험 차이 ▲자동차사고시 보험사 담당자 역할 ▲운전중 형사처벌 받는 경우 ▲사고가 나거나 병에 걸리지 않아도 받을 수 있는 보험혜택 등 다양한 콘텐츠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플랫폼 특성에 맞춘 쇼트폼을 적극 활용한 결과 누적 18만건의 조회수와 1500건의 좋은 시청자 반응을 이끌어내며 소비자 인식개선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을 소재로 고객에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채널을 활용해 모든 세대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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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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