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Biz 기업/비즈

‘업계 최초 케어센터 오픈’..KB손보, 요양서비스 제공

Tuesday, December 27, 2016, 14:12:06 크게보기

KB골든라이프케어 1호 사업장 ‘강동케어센터’ 개소..노인 위한 주야간보호 서비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KB손해보험이 고령화를 대비하기 위한 케어서비스를 확대한다.  


KB손보(www.KBinsure.co.kr, 대표이사 사장 양종희)는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에 1호 사업장인 '강동케어센터'를 열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KB손보는 지난 12월 요양사업 목적의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를 설립한 바 있다.


KB금융그룹은 급격한 고령화에 대응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은퇴노후준비 활성화 TFT를 운영했고, 그 결과 KB손보 중심의 요양 사업 추진을 결정했다.


이 후 KB손보는 1년 여에 걸친 해외 선진 사례 벤치마킹, 국내외 학계와 업계 전문가 그룹의 자문을 거쳐 금융업계 최초의 요양사업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를 설립했다. 이번 '강동케어센터' 개소식을 통해 본격적인 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이 날 개소식 행사에는 김옥찬 KB금융지주 사장과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을 비롯해 KB금융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이해식 강동구청장, 강남대학교 실버산업학부 박영란 교수 등 외빈들이 참석해 KB골든라이프케어의 첫 출발을 축하했다.


 

강동케어센터에서는 노인장기요양보험법에서 정한 주야간보호(데이케어)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간호사 및 요양보호사가 하루 중 일정시간 동안 이용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신체와 인지 기능의 유지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강수연 강동케어센터장은 "KB골든라이프케어를 찾아주신 어르신들이 오랫동안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립생활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며 “특히 개인별 맞춤 케어 서비스와 이용자가 흥미를 느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소 그룹 위주 활동 등이 차별화 요소이다”고 말했다.


또 센터 이용자가 음식 메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식자재 전문 업체인 CJ프레시웨이와 제휴해 친환경 유기농산물 등 엄선된 식재료로 구성된 식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욱 KB골든라이프케어 대표는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 속에서 KB금융그룹과 KB손해보험이 쌓아온 지식과 노하우, 네트워크를 요양서비스에 접목했다“며 “우리 사회가 직면한 과제 해결에 기여하고 국내 요양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앞자서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2017년 말에는 혼자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입소해 24시간 생활 전반의 지원을 받는 ‘케어홈(숙박요양시설)’ 오픈을 통해 서비스의 연속성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케어홈은 입소자의 생활방식이 변화되지 않고 평소 집에서와 같이 생활 할 수 있는 편안한 생활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유닛케어 시설 도입을 계획 중이다.


한편, 오늘 개소한 강동케어센터는 49인 정원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이용 신청이 선착순으로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KB골든라이프케어 본사(02-2135-2676) 또는 강동케어센터(02-2135-54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