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Biz 기업/비즈

‘에어컨·스마트폰 탓’..3년 새 눈 건강식품 시장 두 배 성장

Wednesday, July 19, 2017, 14:07:27 크게보기

2013년 시장 규모 250억→2016년 500억으로 껑충..눈 건조 호소 많아
CJ제일제당,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 사용량이 늘어나고, 미세먼지, 자외선 등으로 눈을 불편하게 하는 요소가 많아지면서 눈 건강을 위한 보조식품도 꾸준히 출시되고 있다.


19일 CJ제일제당은 최근 눈 건강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이 건강기능식품 ‘아이시안 아이샤워’를 출시했다. 현재 성장하고 있는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대응력과 시장 지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우선 아이시안 아이샤워는 눈에 촉촉함을 유지시켜 주는 오메가 3(EPA&DHA)를 함유했다. 인체시험을 통해 눈물 생성량과 눈물막의 유지시간이 증가돼 눈 건조 간련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받았다.


또 이번 신제품은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루테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눈에 영양공급을 주는 비타민 A와 비타민 E까지 눈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았다.  


국내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날로 커지고 있다. 지난 2013년 250억원 규모에서 지난해 약 500억원 규모로 두 배 이상 커졌다. 최근 3년 사이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현대인들이 일상생활에서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가 많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풀이된다. 각종 전자기기, 스마트폰 사용량 증대, 미세먼지, 자외선 등으로 눈을 불편하는 증상이 남녀노소 전 연령대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CJ제일제당은 안과질환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안구건조 증상과 여름철 눈 건조증상을 호소하는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최근 5년간(2009년~2013년) 안구건조증 월별 평균 진료인원 자료에 의하면, 안구건조증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는 에어컨으로 이한 건조함, 자외선 등 때문에 겨울철보다 오히려 여름철에는 급증해 3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안구건조 시장을 타깃으로 눈 토털 솔루션 브랜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윤재권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 브랜드매니저는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현대인들에게 눈 관련 불편 증상이 연령대별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눈 건조 개선 건강기능식품인 아이시안 아이샤워처럼 향후에도 맞춤형 눈 건강 제품에 대한 연구와 제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은 지난 2008년 론칭한 눈 건강 전문브랜드로, 아이시안 루테인 골드, 아이시안 루테인,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 아이시안 듀얼액션, 아이시안 블루베리 등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아이시안 아이샤워는 한 달 분(600mg*60캡슐) 기준으로 소비자가 3만원이며, 대형마트, 온마트 등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