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om in 줌인

구미시 “KB손해보험 불매”..무슨 사연이길래?

Monday, July 24, 2017, 18:07:01 크게보기

12년 연고지 구미 떠나 의정부로 이동..회사 “배구단 성적 향상 위한 불가피한 선택”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B손해보험이 운영 중인 배구단이 최근 연고지를 경북 구미에서 경기도 의정부로 옮기자, 구미 주민들의 반발이 거세다. KB손보 불매 운동까지 거론되는 가운데, KB손보는 배구단의 성적을 끌어올리기 위한 불가피한 결정이었다고 항변하고 있다.

2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손보 스타즈 배구단은 지난 18일, 의정부시와 연고 협약을 체결했다. KB손보 배구단은 지난 4월 30일부로 구미시와 연고 협약이 만료되자, 연고지 이전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한 바 있다. KB손보 배구단은 전신인 LIG배구단 시절부터 12년간 구미시와 연고 협약을 체결해 왔었다.

KB손보 관계자는 “이번 연고지 이전 결정의 가장 큰 이유는 배구단 성적 향상 때문”이라며 “그동안 유일한 지방 연고팀으로 다른 팀에 비해 장거리 이동이 많아, 선수들이 컨디션 관리가 어려웠고 이로 인해 성적 또한 좋지 못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KB손보 배구단의 성적은 매년 하위권을 맴돌고 있다. 지난 시즌 6위(총 7팀)를 비롯해, 최근 5년간 5위가 최고기록일 정도. 다른 손보사 배구단인 삼성화재 블루팡스 배구단이 과거 10년 넘게 정상의 자리에 있었던 것과 대조적이다. 삼성화재 배구단의 경우 현재 대전에 연고를 두고 있다.

삼성화재 배구단 관계자는 “삼성화재 배구단은 향후 대전을 떠나 경기도 등 수도권으로 연고지를 이전할 계획은 없다”며 “삼성화재 배구단은 대전시 초등학교 배구단에 배구교실을 운영하고 대전·세종·충남 혈액원과 MOU를 체결해 헌혈 캠페인을 하는 등 지역 주민들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미시는 KB손보 배구단이 의정부로 떠나자 크게 반발하고 있다. 43만명 구미시 배구팬과의 12년 인연을 저버리는 처사라는 것. 또한, 유일한 지방 연고 배구단이 수도권으로 이전함에 따라 지방의 프로 스포츠 문화가 말살될 것이라는 우려도 나온다.

현재 구미시에 거주 중인 한 배구 팬은 “학창시절부터 서른이 넘은 지금까지도 KB손보 배구단을 응원해 왔다”며 “그동안 성적이 좋지 않았음에도 꾸준히 응원했는데, 성적 때문에 연고지를 옮긴다고 하니 다음 시즌에 성적이 얼마나 잘 나오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KB손보 배구단의 연고지 이전으로 인해 KB손보 회사의 이미지에는 어느 정도 타격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미시 체육회는 KB손보 불매운동을 계획 중이고, 동시에 KB국민은행에 예치돼 있는 체육회 기금 24억원을 다른 은행으로 옮기기로 했다.

이와 관련 KB손보 관계자는 “구미시 배구팬들의 서운함은 충분히 이해가 된다”며 “하지만, 이번 연고지 이전은 프로 배구단으로서 좋은 성적을 올리기 위한 최선의 판단이었음을 이해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