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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업계 “광고단가 인하 없이 네이버와 제휴 안 해”

Tuesday, July 25, 2017, 14:07:24 크게보기

다음과 제휴해 내달 보험다모아 車보험료 비교서비스 제공..“네이버와 광고단가 차이 커”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손해보험업계가 네이버(NAVER) 대신 다음(DAUM)과 손을 잡았다. 올해 초부터 추진해 온 보험다모아 포털 연계를 통한 자동차보험료 비교 서비스를 다음과 론칭하기로 결정했다.

손보업계는 당초 국내 포털사이트 1위사인 네이버와 우선 협상을 벌여왔지만, 광고단가를 두고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 현재 손보업계는 “네이버 측이 (광고단가)가격 조건을 양보하지 않으면, 더 이상의 협상은 없다”며 강경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이르면 8월 중순부터 카카오가 운영하는 포털사이트인 다음을 통해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료 비교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손보업계와 금융당국 등은 보험다모아 포털 연계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네이버를 1순위 대상자로 염두에 두고 지난해 말부터 6개월 이상 협상을 진행해 왔다. 네이버는 현재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 70%를 넘길 정도로 검색 시장에서 압도적인 사업자다. 

그런데 이번에 네이버가 아닌 다음이 보험료 비교 서비스 업체로 선정된 이유는 다름 아닌 광고 단가 때문. 네이버 측은 협상 초기부터 클릭 당 7000원의 가격을 고수해 온 반면, 손보업계는 “가격이 터무니없이 비싸다”며 난색을 표시해 왔다. 

 

다음 측이 제시한 가격은 손보업계가 원하는 광고 단가(1000원 미만)와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모 손해보험사 고위 관계자는 “아직 협상이 진행 중이라 정확한 가격을 말해주기는 어렵다”며 “다만,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네이버 측이 요구한 광고 단가보다는 훨씬 싸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다음과 제휴가 성사되면서, 네이버와의 협상은 특별한 변화가 있지 않은 이상 더 이어갈 이유가 없지 않겠느냐”며 “여기서 특별한 변화는 결국 네이버 측이 다음이 제시한 수준으로 광고 단가를 낮추는 것 말고는 없다”고 말했다.

이번 다음과의 보험다모아 제휴와 관련,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네이버가 아닌 다음과 먼저 제휴를 맺은 것은 맞다”며 “이번 제휴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조만간 손보협회를 통해 전달될 예정이니 조금 기다려달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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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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