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Business 중소기업

세븐브로이 강서·달서맥주, ‘대통령의 맥주’로 등극

Thursday, July 27, 2017, 15:07:51 크게보기

27~28일 이틀간 문재인 대통령-기업인 첫 회동..세븐브로이 수제맥주 선정
지역이름 딴 강서·달서맥주 선택..홈플러스·CU, 홍보 효과에 즐거운 비명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간 첫 호프 미팅에 '공식 만찬주로 세븐브로이맥주의 강서·달서 맥주가 식탁에 오른다. 강서(서울 강서구)맥주와 달서(대구 달서구)맥주는 지역명을 딴 맥주로 국산 수제맥주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이런 가운데, 강서·달서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홈플러스와 편의점 CU가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청와대에서 진행된 첫번째 호프 미팅의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면서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볼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날과 28일 청와대에서 열리는 '호프 미팅'에 중소기업 세븐브로이맥주의 수제맥주가 선택됐다. 이번에 선정된 맥주는 모두 씁쓸한 맛이 감도는 에일맥주로 강서맥주는 부드러운 맛이 특징, 달서 맥주는 오렌지향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브로이 관계자는 "청와대로부터 공식 만찬주로 선택됐다는 연락을 받았다"며 "주요 경영진이 오후 청와대를 직접 방문해 참석자에게 수제맥주를 따라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세븐브로이는 김강삼 대표가 지난 2011년 세운 국내 세 번째 맥주제조 기업이다. 세븐브로이는 오비맥주와 하이트맥주가 일제강점기 시절 맥주 제조 면허를 취득한 것과 달리 우리 정부가 처음으로 맥주제조를 허가해 준 일반면허 1호 회사다.


 

현재 강원 횡성군 생산공장에서 청정 암반수와 독일산 최고급 홉, 맥아민을 사용해 프리미엄 맥주 8종을 생산하고 있다. 매출은 40억~50억원대로 크진 않지만, 국내 기업 최초로 에일맥주를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수제맥주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는 평이다.


강서맥주와 달서맥주가 대표 제품이다. 강서맥주는 지난해 10월 출시됐으며, 고소함을 동반한 단맛이 특징이다. 펄, 센터니얼 등의 홉을 사용해 오렌지, 자몽과 같은 시트러스함과 리치, 망고 등의 열대 과일향이 조화를 이뤄 마일드한 풍미가 담겼다.


달서맥주는 여성들에 인기가 높다. 특유의 상큼한 첫 맛과 오렌지향이 담긴 에일맥주로 독일식 바이젠 계통의 밀맥주다. 바닐라의 풍미에 오렌지, 자몽 등의 향을 내는 아로마 홉을 사용해 전반적으로 과일향이 강한 편이다.


업계는 청와대가 이번 세븐브로이의 수제맥주를 선택한 것은 여러 의미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우선, 재계 그룹 선두권 기업이 참석하는 호프미팅에 대기업의 맥주 대신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택해 대기업-중소기업간의 상생을 강조하는 청와대 의지를 엿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지역명을 딴 맥주를 선정한 것도 의미를 더한다. 특히 대구 달서구를 뜻하는 '달서맥주'가 제공돼 보수 정당을 지지하는 지역까지 아우르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해당 맥주를 판매하고 있는 홈플러스와 편의점 CU도 예상치 못한 홍보에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더운 여름철이 맥주 판매율이 높은 성수기인 데다가, 이번 청와대 호프미팅의 간판 맥주로 차지하면서 판매율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7월 판매 기준으로 전체 국산 병맥주(330ml, 500ml, 640ml) 순위에 카스(1위), 하이트(2위)에 이어 강서맥주가 3위를 차지했다. 500ml 미만 국산 병맥주 순위 기준으로는 강서맥주가 1위, 달서맥주가 3위에 올랐다.


이건우 홈플러스 차주류팀 바이어는 “강서맥주와 달서맥주는 출시 초기에 비해 매출이 2배 이상 성장했다”면서 “현재 지역맥주와 국내 수제맥주 생산업체를 발굴하는 등 새로운 트렌드를 이어가는 가운데, 이번 청와대에 공식 만찬주로 선정되면서 예상치 못한 홍보에 놀라고 있다”고 반응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More 더 읽을거리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