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Biz 기업/비즈

매일유업 “새로운 마이카페라떼를 만나보세요”

Friday, August 25, 2017, 10:08:24 크게보기

출시 20주년 맞아 브랜드명 변경..맛·패키지 디자인·용량 등 새롭게 단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카페라떼는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브랜드명과 맛, 패키지 디자인, 용량을 바꾸고,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설탕 함량을 줄인 저당 커피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1997년 국내 최초로 선보인 컵 커피 ‘카페라떼’는 커피와 우유가 잘 어우러진 부드러운 맛과 ‘사랑한다면 카페라떼처럼’이라는 브랜드 슬로건으로 오랜 기간 변함없는 사랑을 받아온 컵 커피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카페라떼’는 커피 본연의 맛을 극대화 하기 위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뉴 스피디 프로세스(New Speedy Process)’ 공법으로 커피원두를 볶아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하고, 바로 컵에 담아 신선한 원두의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특허 받은 고압 에스프레소 추출 방법’으로 커피와 우유가 어우러졌을 때 더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다채로운 커피향이 살아있는 고급 에티오피아 시다모 원두를 블렌딩해 미디엄 로스팅으로 커피 고유의 맛과 향을 더욱 부드럽게 구현해냈다.


기존 마일드 카페라떼, 카라멜 마끼아또,  너트카푸치노, 벨기에 초콜릿라떼, 제주 녹차라떼 등 5가지 제품은 각각의 플레이버 특성에 맞게 최상의 맛을 구현했다.

 

 

‘카페라떼’는 달지 않고 깔끔한 커피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을 반영해 설탕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30%나 줄인 ‘마일드 로어슈거’를  새롭게 선보였다. 기존 제품들과 함께 라인업을 강화하고,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이번 리뉴얼을 통해 카페라떼는 ‘내 입맛에 맞는 부드러운 커피’라는 콘셉트로 브랜드명을 카페라떼(Café Latte)에서 마이카페라떼(My Café Latte)로 변경하고, 세련된 젊고 트렌디한 느낌의 스키니컵 형태로 패키지에 변화를 시도했다. 전 품목 용량도 220mL로 기존 용량 대비 10% 증량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국내 컵커피 시장의 시초인 카페라떼가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하며 브랜드와 소통할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광고, 프로모션 등을 전개해 컵 커피 시장을 대표하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마이카페라떼’는 9월 1일 이후로 편의점, 슈퍼마켓,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600원(220ml)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Copyright @2013~2023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인더뉴스(주)/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서울 아 02788/ 등록일 2013년 8월 26일/ 제호: 인더뉴스(iN THE NEWS)/ 발행인 문정태·편집인 박호식, 주소: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92, 광화문오피시아빌딩 1803호 발행일자: 2013년 9월 2일/ 전화번호: 02) 6406-2552/ 청소년보호 책임자: 박호식 Copyright © 2013~2024 인더뉴스(iN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 인더뉴스(주)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단, 기사내용을 일부 발췌한 뒤 출처표기를 해서 ‘링크’를 걸어 두는 것은 허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