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공기청정기·1인석·유기농 등..특색 있는 카페 인기

URL복사

Friday, February 09, 2018, 13:02:21

고객 체험 강화위해 다양한 형태 매장 선보여..시설·메뉴·풍경 등 기존 매장들과 다른 특색 강조
키즈존·스카이워크 등의 시설 마련해..한라봉·우도 땅콩 등 그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메뉴 선봬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특색을 가지고 있는 매장이 주목받고 있다. 일부 소비자들은 먼 거리라도 이런 특징들을 내놓은 점포를 직접 찾아가서 체험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공기청정기가 설치돼 있거나 1인석 위주의 인테리어, 커피를 마시면서 풍경을 즐기거나 유기농으로만 만든 메뉴를 판매하는 등 색다른 콘셉트의 매장들이 등장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 “고객 편의 위해 준비했어요”..공기청정기부터 볼풀까지

 

최근 카공족(카페에서 공부를 하는 사람들)·나홀로족 고객 증가 트렌드를 반영해 1인 위주의 소형테이블이 주를 이룬 지점도 늘고 있다. ‘스타벅스 서울중앙우체국점’·‘광화문D타워점’·‘용산아이파크몰점’이 대표적이다.

 

젊은 층의 방문빈도가 높은 오피스지역과 시험공부를 하거나 책을 보는 고객이 많은 대학가 중심 매장으로 1인 좌석 비율을 높였다.

 

이와 함께 최근에 기승을 부리고 있는 미세먼지로 인한 매장 내 공기를 정화하기 위해 공기청정 설비가 설치된 매장도 등장하고 있다. ‘스타벅스 홍대공항철도역점’과 ‘신촌대로점’에는 고객들에게 커피와 함께 쾌적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테스트를 진행하고 시범적으로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홍대공항철도역점은 지하 1층, 1층, 2충으로 나누어진 매장으로 처음에는 지하층의 공기 개선을 위해 설치를 검토하였다가 전 층에 설치하게 됐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고객 체험을 강화한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가족단위를 위한 ‘키즈시설’이 마련된 매장도 있다. ‘탐앤탐스 분당 율동공원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규모로 조성돼있다. 지하 1층 전체는 볼풀과 미끄럼틀 등 아이들이 놀 수 있는 ‘키즈존’으로 구성해 아이를 동반한 부모들로부터 대표 키즈 카페로 이름이 나 있다. 이와 함께 가족 단위의 고객들이 많이 방문할 것을 배려해 넓은 주차시설도 갖추고 있다.

 

 ◇ 이 메뉴를 먹으려면 꼭 이곳으로..메뉴 특화 매장

 

특정 메뉴만을 판매해 손님을 끄는 곳도 있다. 대표적으로 ‘탐앤탐스 블랙 유기농테마파크점’이다. ‘탐앤탐스 블랙 유기농테마파크점’은 남양주 유기농테마파크 안에 자리하고 있다. 탐앤탐스 메뉴들을 100% 유기농 커피와 우유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유기농 요거트 아이스크림’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또 유명한 곳이 있다면 제주도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제주 애월한담점’이다. 애월한담점은 한담 해변에 자리 잡고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어 인기다. 특히 애월한담점 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라봉 에이드’와 ‘한라봉 아이스크림’·‘우도 땅콩 아이스크림’등은 이 곳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꼭 먹는 특화메뉴로 유명하다.

 

좀 더 특별한 커피를 먹고 싶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도 이목을 끈다. ‘탐앤탐스 청담 파드 스테이션점’은 ‘파드 커피(POD coffee)’ 전문 매장으로 파드 커피를 직접 마시고 경험해 볼 수 있다. 파드 커피는 천연 펄프 소재의 포장재에 한 잔 분량의 원두를 압축한 커피로 유럽에서는 이미 대중화 된 제품이다.

 

청담 파드 스테이션점에서는 에스프레소 전 메뉴에 파드 커피를 도입했다. 기본 아메리카노와 라떼 외에도 예가체프·시다모·케냐 등의 싱글오리진과 헤이즐넛·풀치넬라·디카페인 등 다양한 풍미의 커피도 즐길 수 있다.

 

매장 한쪽에 ‘파드 커피 체험존’을 마련했다. 체험을 원하는 고객에게 파드 스테이션점의 전문 바리스타가 파드 커피의 머신 사용법을 알려주고 시향 및 시음을 제공한다.

 

탐앤탐스 관계자는 “파드 커피의 향이나 시음을 원하는 고객들은 해당 매장의 바리스타 문의를 하면 예약 없이 바로 체험을 진행할 수 있다”며 “보다 심층적인 파드 커피가 알고 싶은 고객은 남양주에 위치한 ‘탐앤탐스 블랙 더 스토리지’ 지점을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된다” 고 말했다.

 

◇ 풍경 한 모금 커피 한 모금..눈으로 입으로 즐기는 매장

 

커피와 풍경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커피숍도 인기다. 여수 여행 때 필수 방문 코스로도 꼽히는 투썸플레이스 여수 케이블카점이다. 높은 산에 있는 여수 해상 케이블카 승강장 입구에 위치해 여수의 전경과 다도해의 풍경을 한 눈에 감상할 수 있다. 매장으로 이동하는 엘리베이터 안에서는 오동도·여수엑스포 풍경과 남해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춘천의 명소가 된 ‘투썸플레이스 춘천구봉산점’은 벽 전체와 바닥이 유리로 된 스카이워크가 있어 인기다.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스릴 넘치는 경험을 선사하며 방문객들의 인증 샷 장소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구봉산 카페거리에 위치해 춘천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지상 2층 옥상에는 춘천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도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SK하이닉스, 6세대 HBM 개발 위해 TSMC와 협력

2024.04.19 10:02: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차세대 HBM 생산과 어드밴스드 패키징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만 TSMC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2026년 양산 예정인 HBM4(6세대 HBM) 개발을 위해 최근 대만 타이페이에서 기술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AI 메모리 글로벌 리더인 당사는 파운드리 1위 기업 TSMC와 힘을 합쳐 또 한번의 HBM 기술 혁신을 이끌어 내겠다"며 "고객-파운드리-메모리로 이어지는 3자간 기술 협업을 바탕으로 메모리 성능의 한계를 돌파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우선 HBM 패키지 내 최하단에 탑재되는 베이스 다이(Base Die)의 성능 개선에 나섭니다. HBM은 베이스 다이 위에 D램 단품 칩인 코어 다이(Core Die)를 쌓아 올린 뒤 이를 TSV 기술로 수직 연결해 만들어집니다. 베이스 다이는 GPU와 연결돼 HBM을 컨트롤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SK하이닉스는 5세대인 HBM3E까지는 자체 공정으로 베이스 다이를 만들었으나 HBM4부터는 로직(Logic) 선단 공정을 활용할 계획입니다. 다이를 생산하는 데 초미세 공정을 적용하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통해 성능과 전력 효율 등 고객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HBM을 생산한다는 것이 SK하이닉스의 설명입니다. 이와 함께, 양사는 SK하이닉스의 HBM과 TSMC의 'CoWoS(Chip on Wafer on Substrate)' 기술 결합을 최적화하기 위해 협력하고, HBM 관련 고객사 요청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습니다. 'CoWoS'는 TSMC가 특허권을 갖고 있는 고유의 공정으로 특수 기판 인터포저(Interposer) 위에 로직 칩인 GPU/xPU와 HBM을 올려 연결하는 패키징 방식입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사장(AI Infra담당)은 "TSMC와의 협업을 통해 최고 성능의 HBM4를 개발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고객들과의 개방형 협업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며 "앞으로 당사는 고객맞춤형 메모리 플랫폼 경쟁력을 높여 '토털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