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하나은행, ‘글로벌 청년 인턴십’ 통해 일자리 창출

아시아 지역 중심 우수 인재 확보·배치 목표..2년간 약 200여명 선발·근무 우수자에 취업 기회 제공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KEB하나은행이 글로벌 청년 인턴십을 통해 아시아 지역 인재를 확보하고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국내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한 해외 일자리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글로벌 청년 인턴십 ‘하나로·세계로 Program(가칭)’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나로·세계로 Program’은 정부의 신 남방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하나금융그룹의 글로벌 전략 비전인 ‘Expanding to Global 40%’ 달성을 위해 기획됐다. 향후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이번 KEB하나은행의 청년 글로벌 인턴십을 통해 선발된 인턴십 참가자는 아시아 지역, 특히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싱가포르, 인도 등에 집중 배치된다. 이들은 ▲실무 체험 ▲현지시장 조사 ▲현지진출 국내기업과 연계한 방문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글로벌 현장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글로벌 인턴십 근무 우수자에게는 본인의 근무 희망에 따라 현지의 법인과 지점에서 근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KEB하나은행은 국내 청년들의 해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인턴십은 2월 중 선발공고를 한 후 첫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2년 동안 상·하반기 각각 50명씩 약 200여명을 선발한다. 인턴십 기간은 국내외 포함해 6개월 이내로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글로벌 인턴십 지원자는 해당 국가 현지언어와 영어회화 가능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소정의 급여와 체재비를 포함해 왕복 항공편을 제공한다.

 

KEB하나은행 글로벌사업부 관계자는 “국내 청년들이 취업난에서 벗어나 글로벌 현장에서 이들의 진취적 정신, 적극적인 업무 태도, 뛰어난 적응 능력이 충분히 발휘 될 수 있도록 제도 및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글로벌 인턴십에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