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Zoom in 줌인

매장서 없는 ‘온리 클릭’ 식음료제품 급성장

URL복사

Tuesday, April 24, 2018, 18:04:13

가격 경쟁력↑ 마케팅 비용은↓..온라인서만 구매할 수 있는 HMR 식품과 음료 제품 화제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온라인에서 클릭(Click)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식음료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식음료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34% 증가하며 92조 5000억원을 기록하는 등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두유, 생수 등 음료 제품부터 HMR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온리 클릭(Only click)’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있는 '온리 클릭’ 제품은 마케팅 비용 절감 등으로 인해 가격 경쟁력이 높고 브랜드 로열티를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한 번만 클릭하면 신선한 HMR 식품이 집으로 

 

홈플러스 ‘론카딘 냉동피자’ 2종은 홈플러스가 이탈리아 현지에서 직소싱한 제품으로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론카딘 냉동피자’ 2종은 발효종 분말로 빵의 풍미를 더하고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정통 식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피자다.

 

‘론카딘 포치즈 피자’는 모짜렐라, 고르곤졸라, 아시아고(소젖), 페코리노(양젖) 등의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네 가지 치즈를 담은 진한 치즈 맛의 피자다. ‘론카딘 카프레제 피자’는 바질, 모짜렐라, 토마토소스로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인 ‘집으로ON’의 신제품으로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등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집으로ON 팔선생 잡채볶음밥’은 앞서 출시한 ‘해물볶음밥’, ‘새우볶음밥’, ‘소고기짜사이볶음밥’ 등 ‘팔선생 중화 볶음밥’ 라인업의 네 번째 메뉴다. 쫄깃한 당면과 국산 돼지고기, 신선한 야채를 넣고 불맛이 그윽하게 배도록 볶아낸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1인용으로 소포장돼 있으며 전자레인지에 4분 조리하거나 프라이팬에 3분만 볶으면 갓 만든 듯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가벼운 한 끼 위한 ‘클릭’..곡물라떼·두유 등

 

웅진식품 제로칼로리 이온음료 ‘이온더핏’은 과일향이 특징인 산뜻한 이온음료로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 판매한다. ‘이온더핏’은 섭취 시 체내 수분 밸런스가 빠르게 맞춰지도록 칼륨·칼슘·마그네슘 등의 이온을 체액과 유사하게 조성한 이온음료다.

 

운동 후 수분 섭취를 위해 마시는 이온음료에서 칼로리와 당이 부담스럽다는 소비자들의 의견에 기반해 만든 제품으로 무설탕·제로칼로리가 특징이다.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의 ‘블랙 그레인 라떼’는 탐앤탐스 공식 온라인몰 ‘탐앤탐스 스마트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이다. ‘블랙 그레인 라떼’ 검정쌀·검은깨·약콩 등 100% 국내산 검정색 곡물로 만든 식사 대용식으로 가벼운 한끼에 제격이다.

 

또 ‘블랙 그레인 라떼’는 우유 없이 물만으로 라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음용선까지 물을 붓고 병을 흔들면 간단하게 곡물 라떼를 만들 수 있으며 별도의 용기 없이 병 자체로 음용이 가능하다. 한 병에 분말만 들어 있어 가볍게 휴대하며 마실 수 있다.

 

정식품 ‘베지밀 애플두유’는 고소한 두유와 달콤한 사과즙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온라인쇼핑몰 이데이몰, 11번가, 롯데닷컴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콩을 직접 갈아 만든 두유액에 비타민C와 섬유소, 유기산이 풍부한 사과과즙을 첨가해 상큼함과 영양을 더했다.

 

사과과즙 속 비타민과 섬유소가 피부건강과 장건강에 도움을 주며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을 함유해 성장기의 어린이에게 특히 좋다. 또 소용량(145mL) 팩으로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베지밀 애플두유’는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별다른 홍보 없이도 꾸준히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2024.04.16 15:12:27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강남 3구와 그 외 서울지역 아파트의 매매가 격차가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6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가 조사한 매매가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 강남 3구와 그외 서울 지역의 3.3㎡당 아파트 매매가 격차가 3372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격차 3309만원, 2022년 3178만원과 비교했을 때 증가한 수치입니다. 강남 3구의 경우 3.3㎡ 당 6609만원, 그 외 지역은 3237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3.3㎡ 당 강남 3구 아파트 가격으로 서울 그 외 지역의 아파트 가격을 나눈 배율을 살펴볼 경우 집값이 크게 올랐던 2020~2022년 대비 배율이 1.9배였으나 지난해부터 배율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강남 3구 아파트 1채와 그 외 지역 아파트 2채가 맞먹는다는 뜻입니다. 집값이 오름세를 탄 시기에는 영끌, 패닉바잉 등으로 서울 강남·북 등 대부분 집값이 동반으로 상승해 배율이 좁혀졌으나 시장 침체기에는 수요자의 자산선택이 제한되며 대기수요 높은 지역으로 차별화 양상이 커지는 현상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는 분석했습니다. 수도권으로 범위를 넓혀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또한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매매가격 차이는 2261만원으로 나타났는데 지난해 2231만원 대비 확대된 수준입니다. 서울의 3.3㎡ 당 매매가는 4040만원, 경기·인천은 1779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집값 격차는 지난 2015년 792만원이었으나 2017년 1121만원으로 첫 천만원대 간격차이를 낸 뒤 꾸준히 벌어졌으며 집값이 폭등한 지난 2021년 2280만원의 격차까지 벌어졌습니다. 이후 금리 인상 등으로 매매시장 활성화가 저하되고 경기도의 노후 신도시 정비사업 추진 및 교통 호재로 소폭 격차가 좁혀졌다가 올해 들어 다시 격차가 벌어진 모습입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배율은 2.3배 차이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강남 3구는 규제지역으로 묶여있고 신생아특례보금자리론 이용 등에 제한이 있지만 집값 조정기 급매물 매입수요 유입과 시장 회복기 자산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치가 선반영되며 비교적 빠른 시장 회복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라며 "1.10대책과 재건축초과이익환수 개정에 이어 최근 신규 분양시장에서의 청약열기가 강남권 매입 선호를 높였다"고 분석했습니다. 함 랩장은 "수도권은 전국 인구의 절반이 거주하는 등 밀집도가 지속되며 주택 시장도 지역내 부동산 업황과 개별 호재, 수급에 따라 가격 편차가 끊임없이 변주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며 "당분간 서울을 중심으로 한 집값의 양극화와 수요 쏠림이 택지구득난과 신축 분양 선호에 힘입어 조금 더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