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올 여름 외식업계 ‘단짠’ 열풍 뜨겁다

URL복사

Monday, May 21, 2018, 13:05:14

치킨업계, 화끈한 매운맛 이어 달콤 짭짤한 맛 강조한 치킨 인기
의외의 조합 단짠 빙수..일본 요리 재해석한 치킨 버거 출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외식업계의 '달고 짠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때 화끈한 매운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책임졌던 외식업계가 이번엔 '단짠'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한다. 

 

치킨업계와 버거 브랜드를 비롯해 여름을 맞아 소비자들의 디저트를 책임지는 식음료 브랜드에서도 '단짠'을 내세운 메뉴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21일 치킨프랜차이즈 업계에 따르면 오븐마루치킨과 BBQ, BHC 등 달콤 짭짤한 맛을 더한 '단짠' 치킨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 입에 불이 날 정도로 매운맛으로 경쟁했던 치킨업계가 달고 짠맛으로 선회했다. 

 

오븐치킨 브랜드 ㈜오엠푸드의 오븐마루치킨은 올해 첫 신제품으로 궁중 불고기 치킨을 선보였다. ‘궁중 불고기 치킨’은 한식 전통 간장 불고기 소스로 짭짤하면서도 달콤한 극강의 ‘단짠’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쫄깃하면서도 탱탱한 식감의 당면과 쌀떡을 더해 씹는 맛은 물론, 진짜 불고기맛과 유사하다는 평이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지난 2월 ‘오지구이치킨’을 출시했다. 양념 갈비 베이스의 특제 소스에 베트남 고추의 매운 맛이 조화를 이룬다. 최근 젊은층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분짜 소스를 더해 오리엔탈의 풍미를 느끼게 해준다.

 

또한 대추를 넣은 한국적인 맛과 바비큐 소스의 이국적인 맛이 더해져 달콤하면서도 매콤해 맥주 안주로 안성 맞춤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이달 선보인 ‘소이바베큐’ 치킨 역시 단짠의 맛을 내세우고 있다. 얇게 입혀 튀겨낸 치킨 위에 달콤 짭조름한 맛과 은은한 불향이 조화를 이루는 것은 물론이고 바삭한 고구마와 연근칩을 올려 건강한 맛까지 더했다.

 

단짠의 열풍은 버거 브랜드로도 확산되고 있다. 달콤한 맛만 강조하던 디저트 브랜드에서도 단짠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프레시버거 브랜드 모스버거는 서양식 일본 요리 ‘남반요리’를 재해석한 ‘남반치킨버거’를 출시했다. 바삭한 통살 치킨에 매콤달콤한 간장소스와 고소하고 새콤한 타르타르소스를 곁들인 단짠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특히 푹신한 일반 번과 쌀로 만들어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라이스 번 2가지 버전으로 출시,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할리스커피는 여름을 맞아 ‘옥수수치즈케익 빙수’를 선보였다. 기존 빙수 메뉴에서 자주 볼 수 없었던 옥수수와 치즈케익의 조합이 돋보인다.

 

고소하고 달콤한 Non GMO 옥수수와 치즈케익, 짭조름한 치즈 파우더가 어우러져 단짠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눈처럼 쌓아 올린 얼음과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알알이 살아있는 옥수수 토핑과 만나 부드러우면서도 톡톡 씹히는 이색적인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한은, 기준금리 10연속 동결…이창용 총재 “하반기 금리인하 어려울 수도”

2024.04.12 12:54:1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2일 올해 세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 기준금리(연 3.50%)를 유지해 통화정책을 운용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연 3.50% 기준금리는 지난해 2월부터 조정없이 10연속 동결됐습니다. 이날 금통위는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물가상승률이 둔화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직 높은 수준이고 주요국 통화정책과 환율변동성,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과 관련한 불확실성도 여전히 크다"며 "현재의 긴축기조를 유지하고 대내외 정책여건을 점검해 가는 것이 적절하다"고 기준금리 동결 배경을 밝혔습니다. 통화정책에서 가장 중요한 지표로 여겨지는 소비자물가상승률은 지난 2월과 3월 두달 연속 3.1%를 기록했습니다. 올 1월 2.8%로 떨어지며 2%대 진입했다가 농산물가격 및 국제유가 상승 등으로 다시 반등한 것입니다. 금통위는 "소비자물가상승률도 점차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지정학적 리스크 전개양상이나 국제유가 움직임, 농산물가격 추이 등 관련 전망의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했습니다. 그러면서 "물가가 목표수준(2%)으로 수렴할 것으로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만큼 이러한 확신이 들 때까지 통화긴축 기조를 충분히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금통위는 국내경제에 대해선 "소비회복세가 완만한 가운데 IT경기 호조 등에 힘입어 수출증가세가 예상보다 확대돼 올해 성장률이 2월 전망치(2.1%)에 부합하거나 상회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성장경로는 주요국 통화정책, IT경기 개선 속도,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구조조정 등에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지난해 1월말부터 기준금리가 연 3.50%를 유지하면서 시장의 관심은 여전히 한은의 통화정책 기조전환 시기로 모아지고 있습니다. 이창용 한은 총재는 이날 금통위 직후 기자간담회에서 "유가가 다시 안정돼 소비자물가상승률이 연말까지 2.3% 정도까지 갈 것 같으면 하반기에는 금리인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2.3%로 가는 경로보다 소비자물가상승률이 높아지면 하반기 금리인하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이창용 총재는 최근 농산물 물가상승에 대해선 "통화·재정정책으로 해결할 문제는 아니다"며 "지금과 같은 정책을 계속할지 아니면 농산물 수입을 통해 근본적으로 이런 문제를 해결해야 할지 고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