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대상 안주야(夜),출시 2년 만에 1500만 개 판매 돌파

URL복사

Tuesday, August 28, 2018, 16:08:58

출시 이후 1분에 15개꼴 판매..누적판매량 서울-부산 약 3회 왕복 거리
유명 음식점 안주 HMR로 즐겨..홈술·혼술족 겨냥해 안주 카테고리 열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편의점 간편식 안주의 인기가 고공행진이다. 유명 맛집에서 판매하는 음식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바로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홈술·혼술족이 증가하면서 판매도 늘었다. 

 

28일 대상에 따르면 청정원 ‘안주야(夜)’가 출시 2년 만에 누적판매량 1500만개, 누적매출 1000억원(소비자가 환산기준)을 돌파했다. 안주야 시리즈의 누적판매량은 출시 이후부터 1분에 15개꼴에 팔린 셈이다. 안주야 1500만개는 서울에서 부산까지 3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특히 ‘안주야(夜)’는 일반 간편식과 달리 타깃이 한정돼 있다는 점에서 이번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일반 간편식은 연령, 성별, 아침·저녁 등 시간과 관계없이 식사로 즐기는 만큼 제품 소비의 폭이 넓다. 

 

하지만 ‘안주야(夜)’는 안주라는 세분화된 카테고리 안에서 술을 즐기는 한정된 타깃만을 대상이기 때문에 소비층이 좁은 편이다.

 

대상은 “국, 탕, 찌개 등 주식 위주의 HMR 시장에서 혼술·홈술 트렌드에 맞춰 기존에 없던 다양한안주 HMR를 선뵀다”며 ”철저한 위생관리와 연구개발을 통해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한 것이 안주야의 성공 비결인 것 같다”고 분석했다. 

 

대상㈜이 ‘안주야(夜)’ 출시 전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손질이 까다로운 부산물 원료 조리에 대한 연구개발이었다. 해동, 전처리, 가열 등의 공정을 원물별로 최적화해 설계하면서 제품의 주원료인 원물 본연의 맛을 살려내는데 주력했다.

 

또 전문점에서 직접 조리한 맛을 구현하기 위해 제품별 조리공정도 차별화했다. 막창, 닭발, 곱창 등은 불에 구운 맛을 내기 위해 직접 불을 쏘는 직화공정을 설계하고, ‘데리야키훈제삼겹’ 제품은 훈연공정을 적용했다.

 

볶음 요리는 커다란 솥에서 갖은 양념과 향미유 등을 사용해 볶는 공정을 도입했다. 특히, 대상㈜의 60년 조미 노하우를 살린 특제 소스와 양념으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맛을 구현해 내기 위해 노력했다.

 

‘논현동 포차 스타일’, ‘합정동 이자카야 스타일’ 등 특징을 살린 제품 메뉴 선정과 1인 가구나 혼술족을 위한 소포장 등 소비자 트렌드와 니즈에 부합한 마케팅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에 ‘안주야(夜)’는 출시 초기부터 별도의 홍보나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품귀현상을 빚었다. 지난해 3월 11번가에서 진행한 ‘청정원 브랜드데이’에서 전 제품 중 최단시간에 초기물량이 매진되기도 했다.

 

출시 첫 해인 2016년, 125만개의 판매량을 기록한 이후, 지난해에는 전년 대비 5배 이상 성장한 670만개를 기록하며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나갔다. 올해도 8월까지 700만개를 넘어선 상황으로, 연말까지 1500만개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대상㈜ 청정원은 아이돌 가수 김희철을 안주야(夜) 모델로 앞세워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TV광고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도 혼술, 홈술족을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저녁이 있는 삶’을 중요시하는 시대 흐름 속에서 혼술·홈술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라며 “향후 여러 안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개발과 품질 개선에 힘쓰고 시장 내 확고한 No.1 브랜드로 육성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petite2080@hotmail.com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