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깐깐해진 소비자들을 위해 맛·칼로리·건강 3박자를 갖춘 워터젤리가 등장했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워터젤리 제로’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레몬과 자몽 두 종류로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미용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저칼로리 워터젤리의 수요가 확산되는 추세다.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알룰로스를 사용한 로(LOW)칼로리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알룰로스는 설탕의 70% 수준의 당도를 내지만, 칼로리는 설탕의 5% 수준이다. 그램당 0~0.2킬로칼로리에 불과한 셈이다.
CJ제일제당은 “저칼로리지만 과일의 상큼한 맛은 살리고, 식물성 유산균인 ‘CJLP133’도 첨가해 소비자의 피부 건강을 함께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에게 ‘쁘띠첼 워터젤리 제로’의 특장점을 알리는 행사도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오는 9일 여의도공원에서 열리는 '뉴발란스' 주최 ‘2018 RUN ON SEOUL’에 공식 협찬을 하고, ‘쁘띠첼 워터젤리 제로’를 샘플링 할 예정이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높은 20~30대 젊은층이 선호하는 마라톤행사로 운동 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고 홍보할 계획이다.
장다영 CJ제일제당 쁘띠첼 마케팅담당 브랜드매니저는 “미용까지 고려하는 기능성 젤리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20년동안 쌓은 차별화된 젤리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