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호 은행장 “신한은행, 디지털 컨시어지 될 것”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2018’에 연사로 참석...은행 내 혁신 사례 관련 에피소드 공유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페이스북 주최하는 디지털 마케팅 관련 행사에 참석해 자사 모바일 앱 ‘신한SOL’을 소개하고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신한은행은 10일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진행된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2018(Facebook Marketing Summit Seoul 2018)’에 위성호 은행장이 참석해 신한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Digital Transformation’과 ‘Redefine, Be The NEXT’의 사례를 중심으로 디지털 금융의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은 페이스북이 전 세계에 걸쳐 진행하는 행사로 디지털 비즈니스 인사이트 전략‧사례 공유와 더불어 2019년 디지털 마케팅 방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다. 국내 200여개 대기업 임원과 홍보 담당자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총 1500여명이 참석했다.

 

위 행장은 4차산업 혁명시대 앞에 서 있는 기존 은행들의 위기, 이 위기를 기회 삼아 새로운 영역으로 발 빠르게 확장하려는 리더의 도전과 고민, 그리고 해결 과정을 사례를 통해 공유했다.

 

무대 연설에 앞서 ‘신한SOL’ 앱을 소개하는 인터뷰 영상이 공개됐다. 이번 행사의 주제인 ‘Zero Friction Future(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미래형 비즈니스)’를 신선한 방식으로 전달했다는 평이다.

 

이어 무대에 오른 위 행장은 ‘Redefine(은행업의 재정의), Be the NEXT’에 관한 에피소드를 직접 소개했다. 선배들로부터 들어온 “그거 원래 그래”라는 고질적 병폐와 보수적인 기존 은행 특유의 기업 문화에 맞서 ‘진정한 디지털 리딩뱅크’로 재탄생 하기 위해 노력한 점을 강조했다.

 

위성호 은행장은 “신한은행 ‘Digital Transformation’의 최종 목표는 ‘Super Customization’(초 맞춤형 서비스의 구현)”이라며 “이는 고객이 원하는 모든 것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컨시어지(안내인)가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의 ‘신한 SOL앱’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페이스북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로 선정돼 글로벌 페이지에도 등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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