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e커머스-휠라, 공동으로 상품 개발한다

차별화된 고객 가치 창출 위한 파트너십 구축..고객 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 기획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업무 제휴를 통한 사업 확장을 진행 중이다. 

 

12일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와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 창출을 위해 ‘업무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과 이학우 휠라코리아㈜ e-biz사업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주요 임직원이 참석했다. 

 

'업무제휴 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이란 상품개발 단계부터 유통회사와 제조회사가 함께 소비자를 분석하고 정보를 공유해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과 쇼핑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간 파트너십을 뜻한다. 

 

온라인유통 전문조직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힘을 합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게 회사의 설명이다. 두 회사는 향후 공동 상품개발 및 행사기획,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고 고객에게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롯데쇼핑 e커머스는 휠라의 다양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판매하기 위해 분기별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다. 또 롯데닷컴 등 운영쇼핑몰의 분기별 고객 분석 데이터를 공유해 브랜드에 최적화 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휠라는 롯데쇼핑 e커머스만을 위한 전용 상품을 론칭하고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고객차원에서의 구매 메리트를 증대하는데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김장규 롯데쇼핑 e커머스 영업본부 전문사업부문장 상무는 “기존 고객의 구매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각 사의 역량을 집중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