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mall Business 중소기업 Business 비즈니스

‘무섭지만 귀여워’...유통업계, 핼러윈데이 마케팅 봇물

URL복사

Friday, October 26, 2018, 14:10:19

마노핀, 핼러윈 머핀 6종..파리바게뜨,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상품 선봬
스타벅스, 핼러윈 식음료·테마 매장 운영..스타필드, 핼러윈 페스티벌 진행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이달 31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유통업계의 핼러윈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핼러윈 데이 콘셉트에 맞춰 식품의 디자인을 바꾸고, 체험형 이벤트로 핼러윈 상품 구매에 적극 나서고 있다. 

 

◇ '귀여운 호러 분위기가 물씬'..제품에 핼러윈을 입히다

 

우선, 식품업계는 제품에 핼러윈의 공포 이미지를 넣었다. MP그룹 마노핀의 핼러윈 시즌 머핀이 대표적인 제품이다. 핼러윈 데이에 떠오르는 이미지인 피, 호박, 유령 등을 머핀 위에 얹었다.

 

쇼콜라 머핀은 ‘피 흘리는 미이라’ 캐릭터를, 애플 망고 머핀 위에는 ‘꼬마유령’이, 메이플 머핀에는 핼러윈의 대표 캐릭터 ‘펌킨잭’이 자리했다. 마노핀은 공포스러운 이미지보다는 귀여운 호러 콘셉트의 장식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초코큐라’, ‘블루몬스터’, ‘오싹해골’ 등 총 6개의 핼러윈 머핀이 판매 되고 있다. 해당 상품들은 다음달 4일까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3000원씩이다. 머핀 5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핼러윈 머핀 4개 구매 시 2000원 할인된 1만원에, 6개 구매 시에는 3000원 할인된 1만 50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또한 단체 주문 고객을 위해 핼러윈 머핀 30개 이상 주문 시 20% 할인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파리바게뜨도 핼러윈 데이를 맞아 특별 상품을 선보였다. '파바 친구들과 함께 해피 핼러윈'을 주제로 미국 공영방송사 PBS의 장수 프로그램 ‘세서미 스트리트(Sesame Street)‘ 캐릭터를 케이크와 쿠키 등에 접목시킨 것. 

 

핼러윈 초콜릿 '엘모와 함께하는 해피 할로윈',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얼굴이 담긴 빅 사이즈 쿠키 3종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페이스트리 '갈릭 미이라', 바나나 크림빵 '외눈박이', '핼러윈 꼬마유령 케이크' 등 핼러윈 오브제를 강조한 상품들도 함께 판매된다.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 외에 ‘핑크퐁’의 ‘상어가족’,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 ‘어피치’를 활용한 상품도 눈이 띈다. 뮤직 케이크 ‘핑크퐁과 상어가족의 해피핼러윈’, 젤리스틱 ‘핑크퐁과 상어가족 젤로미 롤리팝’, 초콜릿 스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롤리초코’ 등이 있다.

 

◇ '직접 해 보시겠어요?'..핼러윈 테마 체험형 이벤트

 

스타벅스는 핼러윈 전용 음료와 푸드를 선보인 데 이어 '핼러윈 전용 매장'도 운영한다. 

 

지난 18일부터 스타벅스는 '뱀파이어 프라푸치노'와 '몬스터 카푸치노', '할로윈 크런치 컵케이크', '할로윈 펌킨 타르트', '할로윈 마카롱'을 판매하고 있다.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할로윈 음료·푸드’를 1만 50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할로윈 그림자 코스터’ 2종 중 1개가 선착순 증정된다. 독특한 것은 핼러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 매장도 운영된다는 것. 일명 ‘Trick or Treat’ 매장으로 ‘유령이 숨어있는 스타벅스’ 콘셉트다.

 

이 매장은 출입문부터 매장 곳곳이 할로윈 소품들로 채워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할로윈 포토존'은 물론 초콜릿·사탕 등 깜짝 트릿(Treat)을 얻을 수 있는 '선물 뽑기 기계'도 마련돼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 & 디지털 총괄부장은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할로윈 시즌을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 여러분이 스타벅스 매장에 들렀을 때 마치 축제에 온 것 같은 기분으로 즐겨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핼러윈 콘셉트로 꾸민 ‘Trick or Treat’ 매장은 스타벅스 더종로R점, 이태원역점, 홍대삼거리점, 스타필드코엑스몰R점, 강남R점 총 5개로 이달 31일까지 운영된다.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프리미엄 수입 자동차 MINI와 콜라보로 2018년 '핼러윈 페스티벌'을 연다. 이달 31일까지 하남·코엑스몰·고양점에서 진행된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5세대를 겨냥했다. 

 

포토존·퍼레이드·페이스 페인팅 등 페스티벌에 참여한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들이 함께 열린다. MINI 포토존에는 모자 망토 등 소품들이 구비돼 핼러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핼러윈 퍼레이드는 27일 코엑스몰점에서 하루 4번(12시·14시·16시·18시) 선보인다. 핼러윈 코스튬을 입은 6명의 스텝이 'MINI 푸쉬카'를 운전하고, 어린이 고객은 함께 탑승해 퍼레이드에 동참할 수 있다. 

 

당일 1만 원 이상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은 페이스 페인팅 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페이스 페인팅은 페스티벌 기간 내 전 행사점에서 진행된다. 또한 하남점 방문 고객들은 '할로인 3종 게임'도 참가 가능하다. 게임 미션을 수행하는 고객들에게 츄파춥스가 증정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서울 ‘강남 3구’ 아파트 3.3㎡ 당 평균 6609만원 … 격차 더 커졌다

2024.04.16 15:12:27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서울 강남 3구와 그 외 서울지역 아파트의 매매가 격차가 더욱 커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6일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가 조사한 매매가 자료에 따르면,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 강남 3구와 그외 서울 지역의 3.3㎡당 아파트 매매가 격차가 3372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지난해 격차 3309만원, 2022년 3178만원과 비교했을 때 증가한 수치입니다. 강남 3구의 경우 3.3㎡ 당 6609만원, 그 외 지역은 3237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3.3㎡ 당 강남 3구 아파트 가격으로 서울 그 외 지역의 아파트 가격을 나눈 배율을 살펴볼 경우 집값이 크게 올랐던 2020~2022년 대비 배율이 1.9배였으나 지난해부터 배율이 2배로 증가했습니다. 강남 3구 아파트 1채와 그 외 지역 아파트 2채가 맞먹는다는 뜻입니다. 집값이 오름세를 탄 시기에는 영끌, 패닉바잉 등으로 서울 강남·북 등 대부분 집값이 동반으로 상승해 배율이 좁혀졌으나 시장 침체기에는 수요자의 자산선택이 제한되며 대기수요 높은 지역으로 차별화 양상이 커지는 현상이라고 우리은행 자산관리컨설팅센터는 분석했습니다. 수도권으로 범위를 넓혀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또한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올해 3월 기준으로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매매가격 차이는 2261만원으로 나타났는데 지난해 2231만원 대비 확대된 수준입니다. 서울의 3.3㎡ 당 매매가는 4040만원, 경기·인천은 1779만원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집값 격차는 지난 2015년 792만원이었으나 2017년 1121만원으로 첫 천만원대 간격차이를 낸 뒤 꾸준히 벌어졌으며 집값이 폭등한 지난 2021년 2280만원의 격차까지 벌어졌습니다. 이후 금리 인상 등으로 매매시장 활성화가 저하되고 경기도의 노후 신도시 정비사업 추진 및 교통 호재로 소폭 격차가 좁혀졌다가 올해 들어 다시 격차가 벌어진 모습입니다. 서울과 경기·인천의 3.3㎡ 당 아파트 매매가격 배율은 2.3배 차이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함영진 우리은행 부동산리서치랩장은 "강남 3구는 규제지역으로 묶여있고 신생아특례보금자리론 이용 등에 제한이 있지만 집값 조정기 급매물 매입수요 유입과 시장 회복기 자산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치가 선반영되며 비교적 빠른 시장 회복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라며 "1.10대책과 재건축초과이익환수 개정에 이어 최근 신규 분양시장에서의 청약열기가 강남권 매입 선호를 높였다"고 분석했습니다. 함 랩장은 "수도권은 전국 인구의 절반이 거주하는 등 밀집도가 지속되며 주택 시장도 지역내 부동산 업황과 개별 호재, 수급에 따라 가격 편차가 끊임없이 변주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며 "당분간 서울을 중심으로 한 집값의 양극화와 수요 쏠림이 택지구득난과 신축 분양 선호에 힘입어 조금 더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