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지니뮤직의 ‘요금폭탄’ 방지책 두 가지

URL복사

Wednesday, December 05, 2018, 11:12:19

종량제 음악 상품 이용자 전년대비 50% 증가..‘요금폭탄’ 방지책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이용한 곡만큼 요금을 내는 상품을 이용하다가 ‘요금폭탄’을 맞을까봐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종량제 음악상품을 출시한 지니뮤직이 시행 중인 방지책을 알아봤다.

 

지니뮤직은 자사에서 ‘요금폭탄’ 제어책 두 가지를 시행 중이라고 5일 밝혔다. 이용한 곡만큼 비용을 내는 ‘알뜰음악감상 상품’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제어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니뮤직은 제어책으로 ‘100회 음원 소비 현황 알림’과 ‘월 평균 스트리밍 음악 횟수 제공’을 들었다. 실제로 한 지니뮤직 이용자는 "지니뮤직이 제공하는 알림과 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 요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했다.

 

지니뮤직은 고객들의 합리적인 음악 소비를 위해 100회 음원 소비 때마다 사용현황을 알려준다. 고객들은 해당 데이터를 참고해 자신의 음악감상패턴을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음악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현재까지 이용한 월 단위 평균 스트리밍 음악횟수를 제공한다. 고객이 자신의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합리적으로 판단해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기 위해서다.

 

알뜰음악감상 상품으로 음악을 소비하는 주소비층은 20~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월 단위 평균 소비 곡 수는 평균 120곡(월 1800원)이다.

 

한편 지니뮤직은 KT 멤버십 포인트로 저렴하게 음악감상 할 수 있는 ‘알뜰음악감상 포인트형’ 상품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한 곡당 요금은 ‘기본료 100원+곡당10원+5포인트’다. 고객 입장에선 한 곡당 가격을 ‘알뜰음악감상 일반형 상품’(기본료 100원+ 곡당15원)보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택수 지니뮤직 플랫폼사업팀 팀장은 “음악을 가끔 찾아 듣는 고객을 위해 2015년 국내 최초 종량제 음악감상 상품인 ‘알뜰음악감상 상품’을 런칭했다. 가입자는 전년대비 50% 이상 늘었다”며 “KT멤버십 포인트로 일부 결제 할 수 있어 고객들이 체감하는 가격은 낮아졌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