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오늘의 보험소식] 동양생명, 2018 보험범죄방지 경찰청장상 수상 外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 동양생명, 2018 보험범죄방지 경찰청장상 수상= 5일, 김현국(47, SIU파트) 동양생명 수석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 2관에서 개최된 ‘2018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에서 경찰청장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보험범죄 근절에 앞장 선 경찰관과 보험업계 조사담당자 등 유공자 135명이 상을 받았다.

 

‘2018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은 보험범죄 방지·적발에 기여한 경찰수사관과 보험업계 조사자의 공적치하, 사기진작 도모, 그리고 기관간 공조체제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김현국 수석은 지난 1년간 23건(업계 공동조사 9건)의 보험범죄를 적발하며 119억 6000만원의 보험사기 금액을 적발하는 성과를 올렸다.

 

더케이손보, 인천평생학습관 찾아 문구류 등 후원물품 전달=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전액 출자해 설립한 더케이손해보험(대표이사 임영혁)은 지난 3일 인천광역시 평생학습관(관장 김선미)을 방문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더케이손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인천 평생학습관 성인문해반 수강생 11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반은 사회·경제적 사정으로 교육기회를 놓친 성인(60대~80대)을 대상으로 기초적인 언어·수리능력 함양과 기초생활능력 향상을 돕는 교육과정이다.

 

전달식에 참여한 손윤경 에듀케어팀 팀장은 “이번 전달식으로 사회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어려울 때 일수록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든지 따뜻한 손길을 내밀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AXA손보, 고객 간담회 통해 고객 목소리 ‘경청’= AXA손해보험은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고객패널 초청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간담회는 다양한 고객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의견 수렴 창구를 확대해 회사 운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객패널은 인터넷을 통한 자동차보험 가입 혹은 계약내용 변경 경험이 있는 고객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패널들은 AXA손보 본사 투어를 통해 회사 소개를 듣고, 질 프로마조 대표이사와 직접 만나 고객 입장에서 느끼는 불편사항과 개선사항을 공유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질 프로마조(Gilles Fromageot) 대표이사는 “AXA손보는 ‘고객 중심(Customer First)’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고객 중심 소통으로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DB생명, ‘2018 한국의경영대상’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 2년 연속 수상= DB생명(사장 이태운)은 지난 4일 ‘2018 한국의경영대상’에서 고객만족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6년 처음 도전해 대상을 수상했고, 지난해 종합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것이다.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다. 이 상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혁신을 바탕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면서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기업을 선별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태운 DB생명 사장은 “고객의 입장에서 불편이나 필요를 느낄만한 요소를 미리 찾아내 개선함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회사,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최고의 생명보험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