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SNS,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공식 SNS ‘건강천사’ 채널서 ‘건강증진’ 관련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 SNS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제28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SNS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건보공단측은 "그동안 공식 SNS ‘건강천사’ 채널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트위터를 운영하고, 네이버·다음·티스토리 등에서 블로그 채널을 총 10개 운영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실시간 소통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카드뉴스·동영상·웹툰·인포그래픽·포토툰 등을 활용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건강·질병정보,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고 건보공단은 강조했다.

 

On-Off Line을 통한 이벤트와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건강보험 제도 운영 등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는 설명이다.

 

건보공단 SNS는 지난 11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4년 연속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소통 CEO부문 대상’(이사장)을 공공기관 최초로 수상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건보공단은 자체 발행하는 사보 '건강보험'이 외부 유관단체장상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을 수상했다고도 덧붙였다. 사보 '건강보험'은 매월 약 10만부가 발행되는 건강문화정보지로, 공단 지사 민원실·의료기관·도서관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건보공단 홍보실 관계자는 “앞으로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효율적 SNS 채널과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사보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