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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일평 LG전자 사장, CES 기조연설 “AI로 라이프스타일 혁신가 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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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08, 2019, 19:01:01

미국 라스베이거스 ‘CES 2019’ 개막 기조연설 진행..인공지능 LG씽큐 소개
제품사용자 경험 강화 등 세 가지 특징 갖춰..“고객에 최상의 경험 제공하겠다”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생각하고, 라이프스타일 혁신가로 인공지능 시대를이끌어 가겠습니다.”

 

박일평 LG전자 CTO(최고기술책임자)사장은 7일(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 파크MGM호텔에서 ‘CES 2019’ 개막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박 사장은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한 인공지능(AI for an Even Better Life)’을 주제로 연설했다. 

 

이 자리에서 박일평 사장은 “인공지능 LG 씽큐가 고객을 이해하고 다양한 접점에 연결되면서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지속적인 감동을 줄 것이다“고 말했다.

 

LG전자는 유럽 최대 IT전시회인 IFA에 이어 CES까지 개막 기조연설을 맡으며 인공지능 선도 이미지를 높였다는 평이다.

 

박 사장은 이날 ‘기술이 더 나은 삶을 만들고 있는가?’라는 화두를 던졌다. 그는 “지난 100여년 간 가전이 발전해 집안일로 보내는 시간이 약 75% 줄었지만, IT 혁신으로 수많은 정보 사이에서 끊임없이 선택해야 하는 ‘인지노동(cognitive labor)’의 양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LG전자의 비전은 단순히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더 나은 삶을 돕는 ‘라이프스타일 혁신가’가 되는 것”이라며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LG 씽큐(LG ThinQ)를 통해 인공지능이 가야 할 길을 명확히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2017년 말 처음 공개한 ‘LG 씽큐’는 LG전자의 인공지능 브랜드다. LG전자는 에어컨·세탁기·TV·휴대폰·로봇청소기 등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 사장은 ‘LG 씽큐’가 추구하는 3가지 인공지능 지향점인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을 바탕으로 미래의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고객의 삶의 모든 영역에서 누릴 수 있는 인공지능 경험을 제시했다. 

 

그는 “LG 씽큐는 고객을 이해하도록 ‘진화’하고, 고객의 삶과 여러 ‘접점’에서 연결되고, ‘개방’을 통해 혁신적인 생태계를 열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집과 사무실·차량을 넘어 도시 전체에까지 새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감동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로 LG 씽큐는 단순히 명령어에 따라 동작하는 기존 방식에서 ‘진화’해 고객 맞춤형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올해 선보이는 LG 씽큐는 ▲제품 사용자 경험 강화 ▲최상의 성능 유지를 위한 능동적인 제품 관리 ▲상황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 제공 등 세 가지 특징을 갖췄다.

 

고객과 접점에 대해서 박 사장은 “가전제품에서 로봇과 디지털 사이니지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측면이 연결됐는지가 관건”이라며 “인공지능을 통해 집·자동차·로봇 등 모든 제품과 공간이 연결될 수 있으며 건물·공장·도시에까지 지능적인 해결책을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박 사장은 자율주행 시대를 맞아 LG전자의 비전을 제시했다. 그는 “자율주행 시대에 LG전자는 자동차의 정의를 교통수단에서 모바일 공간으로 근본적으로 바꾸고 확장시킬 것”이라며 “자동차 안은 회의실·극장·쇼핑몰로 바뀔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자율주행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위해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다양한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LG전자는 열린 파트너십을 통해 여러 회사와 적극적인 협력을 추구해 왔다”고 강조했다. 열린 생태계를 만드는 ‘개방’으로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다.

 

실제로 LG전자는 룩소프트(Luxoft)·애디언트(Adient)·히어(Here) 등 자동차 관련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기업과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룩소프트와 애디언트는 각각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글로벌 자동차시트 선두업체다. 

 

한편, LG전자는 기조연설에서 인공지능 기술과 제품이 적용된 미래를 그린 영상도 상영했다. 참석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기조연설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영상에는 박일평 사장이 직접 카메오로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또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이 박일평 사장과 함께 무대에 올라 관람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LG 클로이는 CES 기조연설 공동연사로서 무대에 오른 첫 번째 로봇이다. LG 클로이는 무대에서 관람객들의 웃음을 유도하는 등 기조연설 분위기를 밝게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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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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