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Health 건강

셀트리온, 10년 만에 JP모건 컨퍼런스 ‘메인트랙’에 오르다

URL복사

Thursday, January 10, 2019, 19:01:07

전 세계 제약사·투자자가 주목하는 핵심 발표 ‘메인트랙’..초청된 회사만 오를 수 있어
램시마IV·램시마SC 투트랙 치료 옵션, 케미컬 의약품 확대, 中 합작법인 설립 등 발표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바이오시밀러 분야에서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해온 셀트리온 그룹이 글로벌 바이오제약기업으로의 도약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셀트리온그룹이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의 핵심인 메인트랙(Main Track)에 섰다. 지난 2010년 행사에 처음 참석한지 10년 만이다. 메인트랙은 컨퍼런스에 참석한 주요 관계자들의 주목을 한 번에 받는 자리다. 

 

업계 안팎에서는 서정진 셀트리온그룹 회장이 꿈꾸는 ‘글로벌 바이오·케미컬 기업’으로 도약하고, 회사를 알리는데 좋은 기회라는 평이다. 

 

서 회장은 9일(현지 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세계 최대 바이오 투자 행사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이하 JPM 컨퍼런스)에 참석해 셀트리온의 주요 사업계획과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마케팅 전략 등을 공개했다. 

 

올해로 37회를 맞은 JPM 컨퍼런스는 매년 1월 전세계 제약바이오기업들과 투자자들이 모이는 행사다. 이곳에서 기업들은 각자의 파이프라인과 기술력을 어필하고, 투자자들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한다. 

 

 

특히 대규모 투자와 주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빅 딜'이 이뤄지기도 하고, 글로벌 제약바이오 업계의 향방을 파악 할 수 있는 기회기 때문에 전 세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쏠린다.
 

JPM 컨퍼런스 주최측에서는 높은 경쟁력과 성장성을 보유한 제약사들을 선정·초청해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 그 중 메인트랙 발표는 가장 많은 이들이 관심 갖는 핵심 발표다. 컨퍼런스 참석은 비교적 자유롭지만, 공식적인 메인트랙 발표 세션을 배정받고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메인트랙에 올라 발표한다는 것은 이미 전 세계 제약사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 가능하다. 셀트리온은 지난 2010년부터 이 행사에 참가했으며, 올해 최초로 메인트랙에서 발표 기회를 얻었다.

 

먼저 이상준 부사장이 자사의 항체 바이오시밀러의 강점과 임상디자인 노하우 등 셀트리온만의 특화된 경쟁력을 강조했다. 이후 서 회장이 마이크를 넘겨받아 사업계획을 설명을 이어갔다.

 

서 회장은 유럽에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온 램시마IV·트룩시마를 소개했다. 램시마IV·트룩시마는 유럽시장서 각각 점유율 56%, 35% 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그는 ”시장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램시마SC의 연내 허가를 기다리고 있다”며”이를 시작으로 직접 판매 활로를 확보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의료계는 빠른 효과를 보이는 램시마IV의 최초 투여와 램시마SC 자가투여를 통해 적정 체내 약물농도를 유지 관리하는 ‘투트랙 치료옵션(Dose Escalation)’에 대한 기대가 높다.

 

세계 2위 규모 제약시장인 중국에서의 바이오·케미컬 의약품 사업 본격화 계획도 공개됐다. 서 회장은 “중국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협상을 활발히 진행 중으로, 이르면 올해 합작법인 설립이 마무리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고가 바이오의약품을 사용하지 못했던 중국 환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약가 등을 통한 환자 접근성 제고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서 회장은 케미컬 의약품 사업 진출 중요성도 피력했다. 케미컬 의약품 시장은 약 1000조원 규모로 전 세계 제약시장 매출의 3분의 2를 차지한다.

 

서 회장은 “케미컬의약품 생산을 위해 2015년 셀트리온제약 청주공장을 준공하고, 에이즈 치료제를 중심으로 시장성있는 케미컬 의약품 포트폴리오를 완성해왔다”고 말했다.

 

미국 FDA는 지난해 셀트리온제약의 첫 케미컬 의약품이자 에이즈 치료제인 ‘테믹시스’에 허가를 냈다. 서 회장은 “국제조달 시장 공급자로도 선정돼 올해 케미컬의약품 분야에서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셀트리온은 작년 국제조달기관으로부터 케미컬 의약품 6종에 대한 장기공급계약자로 선정됐으며, 올해 24조원 규모의 미국 HIV시장을 목표로 FDA에 2종의 3제 케미컬복합제의 허가를 추가로 신청하는 등 케미컬의약품 포트폴리오를 한층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셀트리온그룹은 지난 4일 여의도에서 JPM 컨퍼런스를 앞두고 관련 내용을 설명하는 미디어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서 회장은 기존에 주력해온 바이오시밀러 사업과 함께 케미컬 의약품 사업도 본격적으로 병행해, 1400조원 규모에 이르는 세계 제약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