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inance/Economy 금융/경제

政, ‘경영난’ 중소기업에 설 특별자금 약 13兆 푼다

URL복사

Monday, January 28, 2019, 12:01:00

금융위, ‘설 연휴 금융분야 민생지원 방안’ 발표..전통시장 상인에 긴급사업자금 50억 지원 등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정부가 설 명절을 맞아 경영난을 겪는 중소기업에 총 12조 7200억원을 푼다. 전통시장 상인에 대해서는 긴급사업자금으로 50억원을 지원한다.

 

금융위원회(위원장 최종구)는 28일 ‘설 연휴 금융분야 민생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이번 방안에 따르면, 금융당국은 정책금융기관을 통해 중소기업에 작년(12조 5000억원)보다 2000억원 증가한 12조 7200억원 규모의 특별 자금대출·보증을 공급한다.

 

우선, 국책은행(산업·기업은행)을 통해 9조 3500억원을 설 특별자금으로 지원한다. 운전자금, 경영안정자금 등으로 경영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긴급 유동성을 지원하고, 금리인하 혜택(최대 0.5%~0.7%p)도 확대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설 전후 예상되는 대금결제, 상여금 지급 등 소요자금 증가에 대응해 3조 3700억원의 보증을 공급한다. 중소기업의 특성에 따라 수출중소기업과 창업중소기업에 각각 0.2~0.3%p, 최대 0.7%p의 보증료 인하 혜택도 제공한다. 보증비율은 둘 다 90~100%다.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전통시장 상인에게는 서민금융진흥원이 긴급사업자금 50억원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지방자치단체 추천을 받은 ‘우수시장 상인회’에 지난 달 초부터 자금을 지원 중이며, 내달 1일까지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원금액은 상인회 당 2억원 이내(점포 당 1000만원, 무등록점포 500만원)며, 대출기간은 6개월이다. 금리는 4.5% 이내(평균 3.1%)로 책정되며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납부와 만기일시납부 중 선택 가능하다.

 

이밖에 금융당국은 설 연휴기간 중 대출만기가 도래하거나 연금 지급일이 겹치는 경우를 대비해 대출 만기연장, 연금 조기 지급(내달 1일) 등을 금융기관에 지도할 방침이다. 대출을 조기에 상환하기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내달 1일 조기상환수수료 없이 조기상환을 허용하기로 했다.

 

한편,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는 시스템 점검 작업으로 인해 설 연휴 기간인 내달 1일 오후 4시부터 7일 오전 9시 30분까지 해외계좌송금·해외자동송금 서비스를 일시 중단한다. 다만, ‘WU빠른해외송금’ 서비스와 해외송금 내역 조회는 가능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