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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벤츠, 오일필터 등 주요 부품가 평균 12% 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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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11, 2019, 11:02:34

부품가격 10년째 매년 내려...보증기간 끝난 차종 부품도 포함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달부터 2300여 개에 달하는 주요 부품의 가격을 평균 12% 낮춘다고 11일 밝혔다. 브레이크 디스크, 오일필터 등 교체 빈도가 높은 부품은 물론 보증기간이 만료된 차종의 부품까지 가격이 내려갔다. 

 

이번 조치는 고객 만족도와 부품의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특히 C-클래스(W204), E-클래스(W212) 등 보증기간이 끝난 일부 차종의 주요 소모품과 범퍼 가격도 인하해 장기 보유 고객의 경제적 부담을 줄였다. 

 

 

브레이크 디스크의 가격은 평균 약 22%가 인하돼 C-클래스(W204)와 E-클래스(W212)는 13만 3100원으로 책정됐다. 브레이크 패드의 가격은 약 26% 내려가 S-클래스(W221)의 경우 17만 2700원에 판매된다. 오일필터 가격도 평균 약 19%가 인하돼 C-클래스 기준 2만 1890원으로 정해졌다.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소비자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2010년부터 10년째 부품 가격을 인하하고 있다”며 “신뢰할 수 있는 순정부품과 서비스를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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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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