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팁핑, ‘밀레니얼 세대’ 취향 저격 성공...상품평 등록 상품수 1만개

신라팁핑, 신라면세점의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누적방문자 1000만명
일평균 약 7만명 이용..“뷰티·면세 쇼핑 관련 대표 커뮤니티 자리 잡아”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자사의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의 ‘1만 상품 리뷰’ 돌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라인터넷면세점이 ‘신라팁핑’에서 상품평이 등록된 상품 개수가 1만여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신라팁핑은 신라인터넷면세점의 신개념 모바일 상품평 서비스다.

 

신라팁핑은 ▲사진과 동영상 등이 첨부된 생생한 상품 정보 제공 ▲모바일 쇼핑 시 여러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해야 하는 번거로움 해결 ▲쇼핑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는 재미 등을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관계자는 “이 같은 특징으로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 generation)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며 “이번 상품평 등록 상품수 1만개 돌파를 통해 뷰티·면세 쇼핑 관련 대표 커뮤니티로 자리 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라팁핑은 ‘꿀팁을 쇼핑하다’의 줄임말로 소비자가 면세점 쇼핑 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시작됐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 누구나 직접 사진·동영상을 활용한 상품평을 작성할 수 있다. 특히 본인이 작성한 상품평을 통해 매출이 발생할 경우 최대 3%까지 현금성 혜택으로 돌려받는다. 

 

신라면세점에 따르면 현재 일 평균 약 7만명, 최대 12만명이 신라팁핑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고, 현재까지 약 1만 3000개 상품에 대해 5만건 이상의 상품평이 등록됐다.

 

누적 방문자 수는 1000만명을 돌파했으며, 1만개 이상의 리뷰가 다른 고객의 구매로 이어졌고, 한 개의 콘텐츠가 3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키기도 했다.  

 

주요 리뷰 대상 상품이 화장품·향수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신라팁핑을 이용하는 고객 중 80% 이상이 여성 고객이다. 모든 상품과 경험의 후기를 찾아보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가 주 이용자인 만큼 20대~30대 고객이 약 80%를 차지한다. 

 

신라팁핑은 스타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기회의 창이 되기도 한다. 신라면세점이 작년 신라팁핑 전속 크리에이터 150명을 선발한 것. 신라면세점 전속 크리에이터가 되면 월 1~5회 팁핑 콘텐츠를 제작하고, 그에 따른 고정수입을 받는다. 

 

이밖에 ▲브랜드 협찬 우선 매칭 ▲오프라인 이벤트 초대 ▲면세점 상품 협찬 ▲쇼핑지원금 지원 ▲크리에이터 교육 지원 ▲신라팁핑 외국어 서비스 시작 시 콘텐츠 번역 지원 등의 혜택이 추가로 제공된다. 신라면세점은 꾸준히 전속 크리에이터들을 선발·지원할 방침이다.   

 

신라인터넷면세점측은 1만개 상품 리뷰 돌파 기념으로 ▲주제별 추천 상품 리뷰 작성 이벤트 ▲리뷰가 아직 없는 상품의 첫 리뷰 작성 이벤트 ▲동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 ▲우수 리뷰 선발 이벤트 등을 2월 한 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밀레니얼 세대란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가리키는 말로, 정보기술(IT)에 능통하며 대학 진학률이 높다는 특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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