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황현산 기자ㅣ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우수인증설계사 선발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대리점협회는 건전한 모집질서 확립과 설계사의 자질향상·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해부터 보험대리점 소속 설계사를 대상으로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두 번째를 맞는 이번 우수인증설계사의 인증 기간은 올해 4월1일부터 내년 3월31일까지이며 선발된 설계사에게는 인증 엠블럼 사용권과 ID카드, 인증서 등이 주어진다. 인증 엠블럼은 본인 명함과 가입설계서, 청약서, 보험상품비교안내표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대리점협회가 지난해 처음 배출된 3109명의 우수인증설계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8%가 제도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중근 대리점협회 본부장은 “제도와 관련한 보험대리점과 소속 설계사의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어 올해는 더 많은 설계사가 선발에 참여할 것으로 보인다”며 “우수인증설계사들의 경우 보다 세심한 고객관리와 책임감 있는 영업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 1월 말 기준으로 9개 생명보험사와 8개 손해보험사가 청약서 등에 우수인증설계사 인증 엠블럼을 표시하고 있다.
우수인증설계사가 되기 위해서는 보험대리점 소속으로 ▲동일회사 3년 이상 재직 ▲생·손보 합산 13회차 통산 유지율 90% 이상 ▲연소득 4000만원 이상 ▲불완전판매·모집질서위반 0건 등의 자격요건을 갖춰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