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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생활경제] 오뚜기, ‘상온용기죽’ 신제품 출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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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15, 2019, 16:02:31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오뚜기, ‘상온용기죽’ 신제품 출시= 오뚜기가 한국인의 입맛을 겨냥한 상온용기죽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종류는 ‘황태김치죽’과 ‘시래기된장죽’ 2종으로, 각각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김치찌개’와 ‘된장찌개’를 모티브로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간편하면서도 한끼 식사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죽 2종을 출시했다”며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죽 시장에서 다양한 맛의 오뚜기 죽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주류, ‘스베드카 블루 라즈베리’ 선봬= 롯데주류가 레몬향과 라즈베리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플레이버드(Flavored) 보드카 ‘스베드카 블루 라즈베리’를 출시한다. ‘스베드카’는 프리미엄 보드카 브랜드다. 특유의 깔끔한 맛을 위해 원액을 5회 증류해 잡미·잡향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35며, 출고가는 750ml 기준 2만 5630원이다. 롯데주류는 홈술·혼술 트렌드의 영향으로 소비자들이 보드카를 소비하는 장소가 기존의 바(Bar)나 클럽(Club)뿐 아니라 가정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존의 750ml 제품 외 375ml 소용량 제품도 함께 출시하기로 했다.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케토’ 출시= 유한양행이 케토프로펜 성분이 함유된 ‘안티푸라민 케토’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피부를 빠르게 통과하고, 환부에 직접 진통·소염 작용해 통증의 원인인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카타플라즈마’(1매, 12cmX8cm, 6.9g)와 ‘플라즈마’(1매, 7cmX10cm, 2.0g) 2가지 제형으로 출시됐다. 유한양행은 “밀착력이 우수한 플라스타는 손목·무릎·관절 등 좁은 부위에, 피부친화력이 우수한 카타플라즈마는 어깨·허리 등 넓은 부위에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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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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