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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제네바모터쇼서 차세대 PHEV 5종 세계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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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0, 2019, 16:02:37

미래 친환경차 기술·향후 전략 소개..신형 7시리즈도 유럽 첫 선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BMW가 다음달 열리는 제네바 국제모터쇼에서 뉴 3·7시리즈와 뉴 X5의 새로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들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BMW는 이번 모터쇼에서 미래 친환경차 기술과 전략을 집중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BMW코리아는 다음달 7일부터 17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2019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 참가해 차세대 PHEV 모델 5종을 전시한다고 20일 밝혔다. BMW는 올 연말까지 글로벌 시장에 50만대가 넘는 친환경차를 판매할 계획이다. 

 

BMW는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14만대 이상의 전기화 모델을 판매하며 친환경차 시장을 이끌었다. 앞으로도 친환경차 모델을 꾸준히 출시하기로 한 BMW는 이번 모터쇼에서 새로운 PHEV 차종인 745e, X5 xDrive 45e, 330e 등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뉴 745e를 비롯해 뉴 745Le, 뉴 745Le xDrive 등 7시리즈의 친환경차 모델들은 최고 출력 394마력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특히 배터리 용량을 늘려 전기만으로 최대 54~58km(유럽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뉴 X5의 새로운 PHEV 모델인 뉴 X5 xDrive45e는 6기통 가솔린 엔진과 고성능 전기모터를 결합해 총 394마력의 힘을 내며, 전기만으로도 최대 8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SUV답게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최대 17216리터의 넉넉한 적재공간까지 갖췄다. 

 

오는 7월 출시될 뉴 330e는 총 252마력의 출력을 발휘하며 최대 41마력을 더 늘릴 수 있다. 1회 충전 시 전기만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는 이전 모델보다 약 50% 늘어난 최대 60km에 달한다.

 

또 BMW는 이번 모터쇼에서 뉴 7시리즈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유럽 최초로 공개한다. 이번 모델은 전면부의 높이가 50mm 늘어났고 고유의 키드니 그릴도 40%가량 넓어져 웅장함을 극대화 했다. 
 

계기판과 콘트롤 디스플레이에는 새로운 운영체계인 BMW OS 7.0이 적용됐으며, 최대 50미터까지 자동으로 왔던 길을 거슬러 탈출하는 ‘후진 어시스턴트’ 기능 등 첨단 주행보조시스템도 탑재됐다.

 

이 밖에 BMW의 럭셔리 스포츠카인 ‘인디비주얼 M850i 나이트 스카이 에디션’도 세계 최초로 공개된다. 독특한 재료와 제작과정을 거쳐 탄생한 이 모델은 실내 곳곳에 운석 표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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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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