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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단장한 캐딜락 CT6, 무엇이 달라졌나?...가격 8880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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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19, 11:03:30

차체 길어지고 수직형 OLED 라이트 적용..후면부는 가로형으로 변경
10단 자동 변속기 신규 적용..야간 안전성 높일 '나이트 비전' 기본화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GM의 고급브랜드인 캐딜락이 플래그십 세단 'CT6'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신형 CT6는 외관 디자인과 파워트레인을 개선하고 나이트 비전 등 각종 첨단 편의사양들을 새롭게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캐딜락코리아는 신형 CT6를 11일 캐딜락하우스 서울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CT6는 지난 2016년 국내 출시 이후 캐딜락 브랜드의 성장세를 견인해 온 모델이다. 이번 신형 모델에는 'REBORN(다시 태어나다)'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김영식 캐딜락코리아 대표는 “신형 CT6는 미래 캐딜락의 정수를 그대로 이어받은 첫 번째 플래그십 세단”이라며 “많은 부분이 변화된 만큼 더욱 깊어진 프리미엄 가치와 함께 캐딜락의 차세대 첨단 기술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CT6는 수직형 LED 라이트와 전면 그릴 등을 통해 고급감을 한층 높였다. 특히 5227mm에 달하는 차체 길이는 기존보다 약 40mm 이상 길어졌고, 세로형의 기존 리어램프는 후면부를 길게 연결하는 가로형으로 변경됐다. 새롭게 추가된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트림에는 캐딜락의 고성능 V 시리즈에만 적용된 매쉬드 그릴과 에어로 파츠가 장착됐다. 

 

신형 CT6는 쇼퍼드리븐(뒷좌석 승차) 모델답게 실내도 수작업 방식으로 제작한 최상급 가죽 및 소재들로 마감했다 특히 롤링, 주무르기, 피로회복 모드가 포함된 전 좌석 마사지기능을 탑재해 장거리 운행에도 피로감을 줄일 수 있도록 배려했다.

 

신형 CT6에 적용된 3.6ℓ 6기통 가솔린 직분사 엔진은 최고출력 334마력, 최대토크 39.4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캐딜락 세단 최초로 하이드로매틱 자동 10단 변속기를 장착한 신형 CT6는 전자식 변속 레버(ETRS), 20인치 휠, 최첨단 4륜구동 시스템 등을 기반으로 정교한 주행 감성을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노면을 1000분의 1초마다 감시해 서스펜션을 기민하게 움직이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주행 시 조향 각도에 따라 뒷바퀴를 함께 움직여 회전반경을 최소화 하는 ‘액티브 리어 스티어링’ 등의 주행 보조기술들이 적용돼 민첩한 주행능력을 극대화 했다. 

 

이외에도 반응성을 높인 차선유지 및 차선이탈경고시스템, 전후방추돌경고 및 오토브레이킹,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등의 첨단 안전사양을 탑재했고 정속 주행 시 2개의 실린더를 비활성화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주는 액티브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도 적용됐다. 

 

또 각종 편의사양도 크게 강화됐다. 신형 CT6에는 열감지 기술로 촬영되는 전방 영상을 클러스터에서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나이트 비전’이 기본 장착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중에서도 일부 모델에만 적용된 나이트 비전은 캐딜락이 업계 최초로 적용한 기술로, 야간주행 시 안전성을 높여준다.

 

특히 캐딜락의 특허 기술인 ‘리어 카메라 미러’도 적용돼 주행 시 운전자의 후방 시야를 300% 이상 넓혀준다. 신형 CT6에는 화면 확대 및 축소, 각도 조절 기능이 추가돼 운전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이 밖에 최대 5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라운드 뷰, 네비게이션이 연동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12인치 클러스터 등이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됐다. 또 CT6 전용으로 튜닝된 34개의 스피커가 적용된 보스 파나레이 사운드 시스템과 핸즈프리 리프트게이트, 무선충전 패드 등도 함께 적용됐다. 

 

캐딜락의 차세대 인터페이스인 ‘CUE(Cadillac User Experience)’의 조작 방식도 개선됐다. 기존에는 화면을 직접 터치하거나 터치패드를 통해 조작이 가능했지만 신형 CT6에는 캐딜락 최초로 적용된 ‘조그 셔틀 다이얼’을 기본 장착해 조작 편의성을 높였다. 

 

한편 이날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하는 신형 CT6의 가격(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은 스포츠 8880만원, 플래티넘 9768만원, 스포츠플러스 1억 322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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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4월부터 잔금대출·9월부터는 빌라담보대출도 갈아타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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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26 17:30:3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오는 4월1일부터 아파트 잔금대출이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실시간 시세조회 가능한 주거용오피스텔과 빌라(다세대·연립) 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9월 시작됩니다. 26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다음달부터 차주 명의로 소유권등기가 이뤄지고 기존 대출 금융회사의 근저당권 설정이 완료된 아파트 잔금대출은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는 9월부터는 KB시세·한국부동산원 시세 등 실시간 시세조회 가능한 빌라(다세대·연립주택) 및 주거용오피스텔을 담보로 한 대출도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합니다. 서민·무주택자의 주요 주거금융상품인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임대차 기간 종료 6개월 전까지 신청할 수 있도록 기간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금융위는 보증기관 등 참여기관과 협의를 거쳐 오는 6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기존 전세대출을 받은지 3개월이 지난 뒤 12개월(계약기간의 1/2)까지 갈아타기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보다 많은 금융소비자가 저녁시간대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6월부터 오전 9시~오후 10시(현행 오후 4시)로 확대합니다. 금융위는 그간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운영경험을 토대로 서비스 편의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5월말 금융당국이 야심차게 출시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의 300일 성적표도 나왔습니다. 금융위는 작년 5월3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300일간 누적 기준으로 16만6580명이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했고 총 7조4331억원의 대출을 낮은 금리로 이동했다고 집계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신용대출에선 14만4320명의 차주가 3조3851억원의 대출을 이동했습니다. 금리는 평균 1.58%포인트(p) 떨어지고 1인당 연간 기준 이자절감액은 58만원입니다. 올해 1월9일 개시한 주담대 갈아타기는 총 1만6909명이 3조1274억원의 대출을 이동하고 금리는 평균 1.52%p 낮아졌습니다. 1인당 연간 기준 이자절감액은 281만원 수준입니다. 올해 1월31일 개시한 전세대출 갈아타기는 총 5351명이 9206억원 규모의 대출을 이동했습니다. 평균 1.37%p 금리가 떨어졌고 1인당 연간 236만원가량 이자를 절감했습니다. 서비스 전체 평균 기준으로는 대출금리가 평균 1.54%p 하락하고 1인당 연간 기준 153만원의 이자가 절감됐다고 금융위는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성과를 고려해 정책담당자에게 승진, 해외유학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을 담당한 이진수 전 중소금융과장(행시45회), 오화세 전 중소금융과장(행시45회)은 이날 서기관에서 부이사관으로 승진했습니다. 신장수 현 중소금융과장(행시46회)은 향후 승진인사에서 최우선 고려하기로 했습니다. 담당 실무자 박종혁 사무관에게는 해외유학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관련 참여기관·이용자 간담회'를 주재하면서 "금융당국의 정책적 노력과 함께 국민 이자부담 절감이라는 목표를 위해 금융권 등 참여기관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 대환대출 서비스는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잔금대출과 실시간 시세조회 가능한 빌라·오피스텔 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국민들이 꾸준히 요구해 온 개선과제"라며 "개선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해 보다 많은 국민에 편리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금융권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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