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스타벅스, 新유튜브 콘텐츠 ‘스벅TV’로 친밀 소통 나선다

URL복사

Thursday, March 14, 2019, 16:03:36

파트너(임직원)가 진행자로 출연..서비스·제품·매장·MD 등 다양한 소재 콘텐츠화
‘스벅TV’ 개국 기념해 ‘스타벅스 닉네임’ 이벤트 진행..총 300명에 선물 증정 예정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스타벅스가 새로운 유튜브 콘텐츠인 ‘스벅TV’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스타벅스만의 독특한 서비스나 메뉴·MD 등을 톡톡 튀는 구성으로 담아낸다는 계획이다. 
 
14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안에 ‘스벅TV’를 개국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새로운 콘텐츠인 ‘스벅TV’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스벅TV’에는 스타벅스 파트너(임직원)들이 진행자로 출연하기도 한다. 운영 서비스·제품·매장·커피 등 다양한 소재를 선별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My DT Pass’,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운영 서비스를 진행자가 직접 체험해 보거나, 전국의 특성화 매장을 방문해 소개하기도 한다. ‘커피대사’가 진행하는 커피세미나도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파트너·고객·외부 전문가 등 다양한 인물을 찾아가는 포맷을 통해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콘텐츠도 소개 될 예정이다.    
 
‘스벅TV’ 개국 첫 번째 콘텐츠 주제는 ‘콜 마이 네임(Call My Name)’이다. 스타벅스는 고객 닉네임을 불러주는 콜 마이 네임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고객이 스타벅스 앱에 닉네임을 등록했을 경우, 주문된 음료가 나왔을 때 이를 불러주는 방식이다.

 

현재 약 400만 명의 고객들이 사용중인 닉네임 서비스를 주제로 소통 과정을 소개하고, 진행자가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 보는 등의 내용이 콘텐츠에 담겼다. 닉네임에 대한 파트너들의 다양한 반응과 의견도 함께 볼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이 궁금해 하는 매장·음료·MD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풀어보고, 다양한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방식으로 ‘스벅TV’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스타벅스는 ‘스벅TV’ 개국을 기념해 오는 20일까지 총 300명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스타벅스 코리아 유튜브 채널 구독 인증과 함께 ‘스벅TV’의 첫 번째 콘텐츠인 콜 마이 네임 영상에 ‘좋아요’를 눌러야 한다. 이후 본인이 알고 있는 재미있는 닉네임을 댓글로 남기고, 구독 인증샷과 댓글을 캡쳐해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추첨을 통해 ▲1등(20명) 스타벅스 e-Gift 카드 5만원권 ▲2등(30명) 스타벅스 e-Gift 카드 3만원권 ▲3등(40명) MMS 무료 음료쿠폰 3매 ▲4등(50명) MMS 무료 음료 쿠폰 2매 ▲5등(160명) MMS 무료 음료 쿠폰 1매씩이 증정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8일, 응모한 이메일 주소로 개별 연락 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스벅TV’에서 확인 가능하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