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활경제] 칭따오·피자헛·생활맥주·동서식품 새 메뉴 출시

칭따오 ‘생맥주 캔’·피자헛 ‘사이드 메뉴’·생활맥주 ‘남해 에일’·동서 ‘딸기맛 오레오 오즈’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칭따오·피자헛·생활맥주·동서식품이 신제품을 선보인다. 칭따오는 생맥주를 맛을 살린 캔과 병 제품을 출시했다.

 

피자헛은 콤보와 스낵으로 구성한 사이드 메뉴 5종을, 생활맥주는 남해의 브루어리에서 가져온 에일을 선보인다. 동서식품은 딸기맛 오레오 오즈를 공개했다.

 

◇ 칭따오, 캔에 담은 생맥주 출시

 

칭따오가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을 지난 13일 출시했다. 프리미엄 라인인 ‘칭따오 순생’의 리뉴얼 버전으로 신선한 생맥주를 캔과 병에 담은 제품이다. 500ml 캔과 640ml 병 두 종류로, 비열처리를 통해 맥주 본연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비열처리란 말 그대로 가열살균 대신 여과를 통해 미생물과 불순물을 없앤 것을 말한다. 기존 병맥주는 가열살균으로 맥주에 남아있는 효모 등 미생물을 없애고 저장 기간을 늘린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맛과 향이 파괴되는 단점이 있다.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가열 대신 멤브레인 여과 기술로 불순물을 없애 생맥주의 맛과 청량한 느낌을 살렸다. 새 패키지 역시 녹색과 흰색으로 디자인해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더했다.

 

이번 리뉴얼 론칭으로 칭따오 퓨어 드래프트(생)은 전국 편의점에서 500ml 캔으로 구입할 수 있다. 640ml 병 제품은 일부 대형 매장에서 판매한다.

 

◇ 한국피자헛, 신규 사이드 5종 출시...‘반값’ 할인 이벤트도

 

한국피자헛(피자헛)이 사이드 메뉴 3종과 사이드 박스 2종 등 신규 사이드 5종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최대 54% 할인 프로모션도 열 예정이다.

 

신규 사이드 메뉴는 ‘치즈볼’, ‘치킨팝콘’, ‘크림치킨파스타’ 3종이다. ‘치즈볼’은 바삭한 튀김 안에 부드러운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음식으로 한 메뉴에 8개가 들어있다. ‘치킨팝콘’은 한입에 먹을 수 있는 라이스 치킨으로 한 메뉴에 20개로 구성했다.

 

‘크림치킨파스타’는 크림소스에 바비큐치킨·갈릭·베이컨을 넣어 만들었다. 한편 피자헛은 사이드 박스 2종도 새롭게 구성했다. 미트소스 스파게티·라이스 팝콘 치킨으로 꾸린 ‘해피 콤보’와 미트소스 치즈 스파게티·콘샐러드·코울슬로 샐러드가 들어간 ‘서프라이즈 콤보’다.

 

피자헛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피자 주문 시 신규 사이드 메뉴를 최대 54% 할인한 가격에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를 연다. ‘치즈볼’과 ‘팝콘치킨’은 2900원, ‘크림치킨파스타’는 4900원, ‘서프라이즈 콤보’와 ‘해피 콤보’는 각각 5900원과 6900원에 판매한다.

 

◇ 생활맥주, 지역 양조장 ‘수제 맥주’ 직영점서 선봬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브랜드 생활맥주(대표 임상진)가 지역 맥주 상생 프로젝트인 제3차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를 14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국의 특색 있는 브루어리(양조장)의 지역 수제 맥주를 생활맥주 주요 직영점에서 선보이는 이벤트다.

 

이번엔 경남 남해 독일마을에 위치한 ‘완벽한인생’ 브루어리가 참가할 예정이다. 그동안 참여한 브루어리에는 부산 ‘와일드웨이브’, 구리 ‘앰비션브루어리’, 아산 ‘브루어리304’, 서산 ‘칠홉스’, 안산 ‘크래머리’, 강릉 ‘버드나무’, 안동 ‘안동브루어리’ 등이 있다.

 

‘완벽한인생’은 이국적이면서도 남해만의 지역 특색을 잘 입힌 양조장이라고 평가받는다. 이번 행사에선 ‘남해 백년초에일’ 등 총 4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남해 백년초에일’은 남해의 붉은 백년초 열매로 저녁노을을 표현한 맥주다. 열매를 사용해 상큼한 맛이 나는 게 특징이다.

 

생활맥주는 ‘마시자! 지역맥주’에 참가한 지역 맥주 중 높은 인기를 끈 맥주를 중심으로 전국 출시를 할 예정이다. 수제맥주 창업에서 맥주 품질이 관건인 만큼 검증된 맥주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 동서식품, 딸기맛 오레오 오즈 출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봄을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오레오 오즈 레드(오레오 오즈 레드)’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레드 슈가비츠가 들어간 초코 쿠키 오즈링과 딸기향 캔디 타입 마시멜로로 구성한 제품이다. 레드 슈가비츠엔 딸기 과즙을 넣은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엔 오레오 오즈를 대표하는 캐릭터 ‘오레오 오즈맨’이 딸기 색 선글라스를 쓰고 시리얼 속으로 다이빙하는 모습을 담았다. 오즈링과 마시멜로의 조화롭고 풍부한 맛을 표현한 것이다.

 

오레오 오즈 레드는 동서식품의 포스트 오레오 오즈의 네 번째 시리즈다. 기존에는 ▲포스트 오레오 오즈 ▲포스트 허니 오즈 ▲포스트 피넛버터 오즈 세 종류가 전부였다. 오레오 오즈 레드는 전국 할인점에서 500g 기준으로 8000원이 조금 안 되는 가격에 판매될 예정이다.

 

문대건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색다른 재미와 맛을 추구하는 ‘펀슈머’(Fun+Consumer)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맛과 영양 그리고 즐거움까지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시리얼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