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미스터피자, 제주도에만 팔던 ‘제주흑도새기피자’ 전국 출시

흑돼지·유채꽃·한라봉 토핑 얹은 피자로 인스타그램서 출시 계획 밝혀..체험단 모집도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미스터피자가 제주도 신제주점·제주중앙점에서만 판매하던 ‘제주흑도새기피자’를 전국 출시한다. 흑돼지와 유채꽃을 토핑으로 올린 피자로 지역 상생을 위해 지역 한정 메뉴로 개발했지만, 고객 반응이 좋아 출시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게 됐다.

 

미스터피자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제주흑도새기피자를 전국 판매한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출시해 완도에서만 판매하던 ‘완도전복피자’처럼 지역 특산물을 주재료로 넣어 해당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던 피자다.

 

전국 출시를 하지 않은 완도 전복피자의 경우 주재료의 철이 있어 꾸준한 공급이 어려웠다. 제주흑도새기피자는 흑돼지를 주 토핑으로 사용해 꾸준한 재료 공급이 가능했던 것도 전국 출시에 영향을 미쳤다. 해당 제품의 출시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제주흑도새기피자는 흑돼지·유채꽃·한라봉 등 제주에서만 구할 수 있는 지역 특산품 토핑으로 올린 피자로 제주에서 2월 출시됐다. 메뉴 이름은 돼지의 제주도 방언인 ‘도새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지었다.

 

제주흑도새기피자는 흑돼지 목살의 육즙을 살려 쫄깃한 식감과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제주도 유채 꽃잎·유채 나물·한라봉 청을 더해 싱그러운 향과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

 

도우는 천연발효종을 넣은 생도우를 사용했다. 고급베이커리에서 쓰는 효모와 유산균을 넣고 48시간 이상 저온 숙성해 소화흡수력이 높다. 먹고 났을 때 더부룩함을 줄이고 식감을 높였다.

 

제주도 출시 당시 제주흑도새기피자 가격은 라지사이즈 3만 6500원·레귤러사이즈 2만 8500원이었다. 하지만 전국 판매 시 일부 재료 등이 달라질 수 있어 가격 등은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미스터피자는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주흑도새기피자 체험단 100명을 모집 중이다. 모집 기간은 16일까지이고 미스터피자 인스타그램의 관련 게시물에 적힌 URL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인스타그램·블로그 운영자나 유튜브 운영자로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합격 여부는 미스터피자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18일 발표한다. 선발된 체험단은 22일·23일 13:00~20:00 중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피자를 배송받을 수 있다.

 

체험단 지원 시 특정 재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요청사항’에 관련 적을 수 있다. 리뷰 게재 기간은 오는 25일까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