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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국민가격·블랙이오’ 할인 이벤트 동시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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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8, 2019, 08:04:57

국민가격 ‘참외 무한담기’..1봉지당 1만원 판매..기존 比 40~50% 저렴
블랙이오 2차 돌입..‘무지개 방울 토마토’ 25% 가량 저렴한 8900원 판매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상반기 최대 비수기 시즌 중 하나인 4월에 이마트가 대대적인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18일 이마트는 ‘국민가격’과 ‘블랙이오’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며 제철·가정 먹거리를 대폭 할인한다고 밝혔다. 

 

먼저 ‘국민가격’ 이벤트를 통해 오는 24일(수)까지 참외를 약 40~50%, 호주산 스테이크는 신세계 포인트 구매 시 최대 40% 할인하는 등 총 11개의 ‘국민 가격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2차 ‘블랙이오’에서는 피코크 초마짬뽕, 광천 재래김 등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단, 블랙이오 신선식품의 경우에는 ‘국민가격’과 동일하게 24일(수)까지만 판매 되며, ‘국민가격’, ‘블랙이오’ 행사 상품들은 KB국민카드로 구매 시 10% 추가할인이 적용된다.  

 

 

이 외에도 오늘부터 오는 5월 15일(수)까지 평일 저녁 7시 이후 7만원 이상 ‘쓱페이’로 결제할 경우, 7%를 추가로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할인 후 최종 결제금액이 7만원 이상일 때만 해당되며, 최대 할인 금액 5000원이다.  

 

◇ ‘국민가격’..제철 맞은 참외·파프리카·스테이크 선보여 

 

‘국민가격’ 대표 주자로, 제철 맞은 ‘참외 골라담기’가 준비됐다. 성주 등 참외 주요 산지에서 생산된 국내산 참외 한 봉지가 1만원에 판매된다. 고객이 직접 골라 크기 별로 평균 8개~11개까지 담을 수 있고, 봉지 가득 담았을 경우 무게는 평균 2.3kg~2.5kg 내외다.  

 

기존 판매되던 성주참외 1.5kg(봉)이 1만 1800원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대략 40~50%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저렴한 가격에 참외를 선보일 수 있는 이유는 지난 겨울부터 올 봄까지 전년과 비교해 따뜻해진 날씨로 작황이 양호했기 때문이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3~4월 농업관측 자료에 따르면 3월 참외 출하량은 작년 대비 13%, 4월 참외 출하량은 10%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4월 출하면적이 1% 가량 줄었음에도 따뜻했던 날씨 덕분에 3, 4월 참외 단수(한 가지에서 열리는 과일 개수)가 11% 증가했다. 또, 기상여건 호조로 작년보다 품질이나 크기 면에서 더 좋은 상품이 생산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위해 산지 바이어가 대구에서 상주했다”며 “지난 3개월간 거의 매일같이 성주 참외 산지에 방문하는 등의 노력을 통해 당도와 품질이 좋은 500톤 가량의 참외를 구매했다”고 설명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호주산 스테이크와 한우 냉장 국거리·불고기(국내산)는 신세계 포인트 구매 시 최대 각 40%·30% 할인된 가격으로 준비됐다. 또, 곡물 오이스터블레이드(100g/냉장, 호주산)의 경우 정상가 2950원 대비 40% 저렴한 1770원에 판매된다.

 

곡물 오이스터블레이드는 한우로 치면 부채살에 해당하는 부위로, 최소 100일 이상 곡물 비육을 시킨 비육소만이 해당된다. 곡물 비육소는 일반 목초 비육소에 비해 마블링이 좋고 고소한 풍미를 지닌다. 

 

준비 물량은 1주일간 50톤으로 평시 한달 판매 물량이다. 곡물 오이스터블레이드 외에도 스트립 로인, 척아이롤, 등심이 함께 준비됐다. 모두 냉장/호주산 상품들이며, 각각 35%, 30%, 30%씩 할인돼 100g당 1470원/2535원/3430원에 판매된다. 

 

이밖에도 국내산 파프리카는 기존가격인 1380원 대비 35% 저렴한 개당 890원에 판매되며, 알찬란(30입)도 올해 들어 최저가 수준인 2880원에 선보인다. 

 

◇ ‘블랙이오’ 2차 행사 시작..가공식품·생활용품 등 준비

 

이마트는 지난 3월 28일부터 어제(17일)까지 ‘블랙이오’ 1차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오늘(18일)부터 5월 1일(수)까지는 2차 행사로 선보인다.  

 

‘블랙이오’는 이마트에 오면 대박이라는 의미로, 기존에 알던 가격을 까맣게 지우는 이마트만의 ‘블랙프라이데이’를 지향하는 행사다.

 

2차 ‘블랙이오’를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으로는 ‘블랙이오 무지개 방울토마토’가 대표적이다.  24일(수)까지, 단 일주일만 진행되는 신선제품 블랙이오 품목이다. 국내산 제품으로 1.2kg팩이며 가격은 8900원이다.   

 

4월 토마토 제철을 맞아 평상시 900g당 8900원에 팔던 것과 비교해 25% 가량 저렴한 수준이며, 준비된 물량은 50톤으로 평소 대비 4배 수준이다.

 

가족 밥상 필수품인 ‘블랙이오 광천 재래김’(30봉, 국산)은 5월 1일(수)까지 2주간 신세계 포인트 구매할 경우 기존 1만 2900원에서 약 47% 할인된 6900원에 판매된다.   

 

이밖에도 블랙이오 행사로 이마트는 ‘헬스원 6년근 홍삼수’와 피코크 대표 상품인 ‘블랙이오 피코크 육개장국밥/설렁탕국밥’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연중 최대 비수기 월인 4월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국내 소비 심리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행사를 기획해 알찬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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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평균자산 11.6억’ 소득상위 20의 살림살이 전망은?

‘평균자산 11.6억’ 소득상위 20%의 살림살이 전망은?

2024.04.18 15:08:21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소득이 높을수록 올해 집안살림이 나아질 것이라고 낙관하는 전망이 우세했습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해 10~11월 전국 만 20~64세 근로자·자영업자 등 경제활동자 1만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하고 그 결과를 분석한 '2024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를 최근 발간했습니다. 보고서에서 흥미로운 건 '2024년 가계생활 형편예상' 입니다. 조사시점(2023년) 기준 대체적으로 내년 가계경제가 올해와 비슷할 것으로 전망했는데 소득상위 20%인 5구간에서 특히 미래에 대한 낙관이 도드라졌습니다. 이 보고서상 5구간의 월평균 가구총소득은 1085만원으로 2022년(1040만원) 대비 4.3% 소득이 늘었습니다. 향후 1년내 가계전망에 대해 '좋아질 것'이라고 답한 비율은 5구간이 26.6%로 가장 높고 4구간 23.4%, 3구간 21.2% 순입니다. 월평균 가구총소득 195만원인 1구간(하위 20%)은 21.9% 입니다. 고소득층의 낙관적인 전망은 소득 증가보다 자신이 보유한 자산의 가치가 더 오를 것이란 기대감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생활형편이 좋아질 것으로 보는 이유 중 '가계 총소득 증가'는 5구간(48.2%)만 50%를 밑돌고 '보유자산 가치상승'에서도 5구간(20.2%)이 유일하게 20%를 넘었습니다. 5구간의 평균 보유자산은 11억6699만원으로 부동산 자산 9억3395만원, 금융자산 1억6110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생활형편이 나빠질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로는 전구간에서 고르게 경기불황과 물가상승을 꼽았습니다. 1구간 45.9%, 2구간 44.7%에 이어 5구간이 43.7%로 많았습니다.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저소득층뿐 아니라 고소득층 역시 어려운 경제상황을 체감하고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본다는 분석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은 이번 보고서에서 '보통사람 핵심이슈' 중 하나로 2030세대의 부동산을 따로 다뤘습니다. 핵심은 대출이나 부모 지원으로 내집 마련에 성공한 2030대가 빚 부담에 시달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자가 구입한 2030대 절반가량(48.4%)은 집값의 70% 이상을 대출받거나 부모 지원으로 충당했다고 답했습니다. 집값 90% 이상이 대출 또는 지원이라는 비율도 18.2%에 달합니다. 이렇게 내집 마련한 2030대는 월평균 579만원을 벌어 127만원(22%)을 매달 부채상환에 쓰고 있었습니다. 전체 2030대 월평균 총소득은 424만원으로 월 부채상환액이 42만원(10%)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2.2배 높은 수준입니다. 현재 대출을 상환 중인 10명 중 6~7명(67.5%)은 대출상환이 부담스럽다고 느꼈습니다. 올해 집값에 대해 2030대의 50.5%는 '고점', 24.6%는 '저점'이라고 인식했습니다. 40대에서 60대까지 세대의 고점(37.5%) 및 저점(38.3%) 인식비율이 비슷한 것과 대비됩니다. 부동산 구입의향 있는 2030대 중 2년내 주택을 구입하겠다는 비율은 23.5%에 머물렀습니다. 나머지는 2~3년내 19.9%, 3~5년내 24.5%, 5년 이후 32.1%로 조사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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