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바로고가 창립 이래 가장 높은 배달 수행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 일 평균 배달 수보다 72% 높은 수치다. 한편 바로고의 하루 평균 배달 콜 수는 매달 꾸준히 늘어 지난 달 12만 4000건을 기록했다.
물류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창립이래 지난 12일 가장 높은 일 배달 수행 실적인 20만 3000건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최근 4개월(1월~4월)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 인 11만 8000건보다 72% 높은 수치다.
또 바로고 일 평균 배달 콜 수는 1월 11만 2000건·2월 11만 5000건·3월 12만 1000건·4월 12만 4000건으로 꾸준히 오르고 있다. 바로고는 “배달 시장의 고속 성장과 더불어 바로고 2만 7000여개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서비스를 제공한 결과”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바로고는 SLA(Service Level Agreement) 평가 등 배달 서비스 품질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SLA 평가는 라이더 배달 수행 건수·고객 클레임 건수·라이더 개인 평가지수·매장 평가지수 등 항목을 평가해 서비스 품질을 보완하·향상하는 시스템이다
이 외에도 각 파트너사의 운영 비용절감을 위한 배달 서비스 운영 방안을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솔루션도 지원하고 있다. 바로고 관계자는 “최근 고속 성장하는 배달 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집중해야 할 분야는 결국 ‘배달 서비스 품질”이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바로고가 기록한 역대 최고 수치는 우리가 올바른 길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에 바로고만의 특화된 배달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로고는 배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물류 스타트업이다. 2014년 설립해 ▲기획 솔루션 ▲인프라 솔루션 ▲IT솔루션 등을 지원하고 있다. 최근 버거킹·맥도날드 등과 계약을 맺고 먼슬리키친·위쿡·심플키친 등 공유주방 업체와 협력하며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