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연금ETF 자문서비스 출시

 

[인더뉴스 신재철 기자]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이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한 개인연금 자문서비스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을 12일 출시했다.

 

이 연금관리 자문서비스는 투자자의 위험 성향과 투자 목적을 고려하여 주식, 채권, 대체투자(AI)에 분산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매달 시장 변동을 점검해 알려주는 포트폴리오 재조정 알림을 통해 투자자는 자동주문을 실행해 개인의 연금 자산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NH투자증권의 QV  또는 나무(NAMUH)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마켓에서 계약이 가능하다. 최소투자금액은 10만원이며 자문 보수는 가입금액과 성과에 따라 발생하지만 매매수수료는 포트폴리오마켓 자동주문을 활용하면 무료다(유관기관수수료 제외).

 

이번에 출시한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금융위원회 주관 제 4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최종 통과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했다.

 

전태희 NH투자증권 WM Digital플랫폼부 RA사업추진팀장은 “개인연금은 최소 5년 이상 투자하는 장기투자 상품이므로, 연 1%의 수익률 차이가 수 년, 수십 년이 지나면 누적 수익률에 매우 큰 영향을 준다”며, “방치되기 쉬운 개인연금을 로보어드바이저에게 맡겨 적극적으로 관리하시도록 고객 분들께 추천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