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유튜브 채널 ‘냠다른 TV’ 콘텐츠 강화

다이아 TV와 협약 통해 쇼핑 예능 콘텐츠 론칭..ITZY·투모로우바이투게더 모델로 합류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롯데면세점이 유튜브 채널 콘텐츠 강화를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롯데면세점(대표이사 이갑)은 12일 ‘냠다른 TV’라는 이름으로 기존의 유튜브 채널을 새롭게 개국했다고 밝혔다. ‘냠다른 TV’는 영문 L·D·F(Lotte Duty Free)를 조합해 만든 광고 카피인 ‘냠’에서 기반한 명칭으로, 현재 구독자 수 53만명을 기록 중이다.

 

롯데면세점은 ‘냠다른 TV’ 개국을 통해 방탄소년단 등 최고의 한류스타들의 콘텐츠는 물론,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TV(DIA TV)와 협약을 맺고 새로운 포맷의 쇼핑 예능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12일 론칭한 ‘의리냠’ 시리즈의 경우 국내 TOP 크리에이터인 씬님, 하늘, 소근커플 세 팀이 연합해 진행되는 새로운 포맷의 인플루언서 콘텐츠다. 이번에 새로 오픈한 롯데면세점 호주 브리즈번 공항점 현지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최근 유튜브에서 유행하는 VLOG(VIDEO+BLOG)와 쇼핑, 게임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마다 공개될 예정이다. ‘의리냠’은 시즌별 4편씩 총 3개의 시즌으로 구성되며 모두 롯데면세점이 진출한 해외점 현지 로케이션으로 촬영이 진행된다.

 

또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인 쇼핑 하울(상품 리뷰)영상이 베이스가 된 ‘득템했냠’ 시리즈도 2개의 시즌으로 론칭한다.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뷰티·쇼핑 팁 등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심도있게 다룰 예정이다.

 

‘의리냠’ 시리즈와 ‘득템했냠’ 시리즈는 총 18편으로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게재된다. 이밖에 국내 1위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다이아 티비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 뷰티, 여행 카테고리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글로벌 크리에이터로 공동 양성할 예정이다.

 

김정현 롯데면세점 마케팅 부문장은 “방탄소년단, EXO 등 최고의 스타들을 활용해 아시아 최고 수준의 한류 콘텐츠 파급력을 가진 롯데면세점과 다이아 TV의 협약은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고객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차세대 한류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걸그룹 ITZY와 글로벌 슈퍼루키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6월부터 새롭게 롯데면세점 모델로 합류했다. 이에 따라 롯데면세점은 방탄소년단을 포함한 총 11팀의 한류 스타 모델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